아이 리무버로 끝? 아이 메이크업 이렇게 지우세요
아이 리무버는 2번 이상, 때때로 스팀 타올과 인공 눈물 활용하면 노폐물까지 완벽하게 제거
아이 메이크업을 지우는 데에는 아이 리무버를 능가하는 것이 없다. 하지만 아이 리무버만으로 클렌징을 끝낸다면 눈 주변과 안구에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 오염 물질이 남아 눈 건강이 악화할 수 있다.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다크서클이 생기거나, 노폐물이 뭉쳐 눈 아래 오돌토돌하게 비립종이 생길 수 있다.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지워주는 것은 기본, 노폐물까지 제거해 ‘안광’ 살리고 눈 건강까지 챙기는 클렌징 비법을 소개한다.
■아이 메이크업했다면 리무버는 두 번 이상
오일 리무버, 워터 리무버 할 것 없이 아이 리무버는 마스카라나 아이라인 따위의 아이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녹여준다. 화장 솜에 리무버를 듬뿍 묻혀 눈 위에 몇 초간 올린 후, 눈 주변을 살살 문질러 메이크업을 닦아 내면 화장 솜이 새까만 색으로 변한다. 많은 사람이 이 과정을 마친 후 바로 세안에 돌입한다. 하지만 화장 솜이 오염됐다는 것은 아직 눈 위에 메이크업이 남아있다는 것. 화장 솜이 더 이상 오염되지 않을 때까지 닦아내면 좋겠지만 눈 주변의 피부는 얇고 건조해 쉽게 손상될 수 있으니 2~3번 부드럽게 닦아내도록 하자.
■스팀 타올로 이물질 제거하고 혈액 순환 활성화
스팀 타올은 아이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페이스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우고 안색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타월에 골고루 물을 묻히고 꽉 짜낸 후 전자레인지에 1분~1분 30초 간 정도 돌리면 스팀 타올이 만들어진다. 전자레인지에 돌릴 필요 없이 처음부터 따듯한 물을 묻혀도 좋다. 타올의 두께와 물의 온도에 따라서 타올의 온도가 다르니 사용하기 전 손등으로 온도를 체크하자. 스팀 타올의 온도가 피부를 손상시키지 않을 정도라고 느껴지면 눈두덩에 타올을 올리고 1~2분 정도 유지한다. 메이크업 잔여물이 녹아 내리고 혈관이 확장되어 혈액 순환까지 활성화된다.
■인공 눈물로 ‘안구 세수’
인공 눈물은 안과적 질환이 없는 일반인도 사용할 수 있다. 눈이 건조하거나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사용하면 건조한 정도를 완화하고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평소 아이 메이크업을 자주 한다면 주 1~2회 안구에 인공 눈물을 사용하자. 인공 눈물이 안구에 남은 미세한 이물질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해 ‘안광’을 살려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