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림 제대로 바르는 방법
리치한 제형의 아이크림 한 번 보다 촉촉한 아이크림을 여러번 레이어링 하는 게 좋다
눈 주변은 피부가 얇아 빠르게 건조해지는 데다, 쓸수록 탄력을 잃어 주름이 생기기 쉽다. 아이크림은 예민하고 연약한 눈 주변의 피부를 세심하게 케어하는 스페셜 아이템이다. 하지만 아이크림을 잘못 사용하면 눈이 부어 보이거나 비립종이 생길 수도 있다. 아이크림을 어떻게 사용해야 눈 주변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유지할 수 있을까?
■아이크림 도포할 때 약지 사용
눈 주변은 피부가 얇아 힘을 과도하게 실어 문지르면 주름이 생길 수 있는 부위다. 아이크림을 바를 때는 다섯 손가락 중 가장 힘이 약한 약지를 사용한다. 약지에 제품을 적당히 덜어 눈 주변에 톡톡 두드리며 바른다.
■리치한 아이크림 한 번보다 촉촉한 아이크림 레이어링
건조한 피부의 소유자라면 눈 주변에 수분을 충분히 밀어 넣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이 충분하지 않은 상태로 메이크업한다면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주름 사이에 끼어 주름을 더욱 부각할 수 있다. 메이크업하지 않더라도 피부가 건조하면 당기거나 따끔거려 여간 불편하다. 통상 건조한 피부에는 유분이 많고 진득한 제형의 아이크림을 선택하고는 한다. 하지만 유분이 많은 아이크림은 모공에 각질이나 노폐물이 쌓이게 만들 수 있다. 유분이 많은 아이크림보다 산뜻한 제형의 아이크림을 여러 번 덧발라주는 것이 눈 주변의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쌍꺼풀 라인에는 아이크림을 바르지 않는다
아이크림에는 수분이 풍부하다. 피부에 아이크림을 바르면 피부와 잔주름에 물이 차올라 팽팽하게 부풀어 오른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일시적인 현상이지만 쌍꺼풀 라인이 흐릿한 사람이라면 조심하는 것이 좋다. 쌍꺼풀이 부풀어 잠시나마 ‘무쌍’ 눈매가 될 수 있다. 흡수력이 좋아 쌍꺼풀 라인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제품도 있다. 아이크림을 사용하기 전, 눈두덩에 바르지 않는 편이 좋은 제품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