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라인으로 눈 성형하기

눈두덩 도톰한 눈은 그러데이션으로 그윽하게, 쳐진 눈매는 언더라인으로 ‘뒤트임’ 효과 내기

2022-11-17     장은지 기자
도톰하고 날렵한 아이라인은 고혹적인 눈매를 만든다. Photo by Taylor Heery on Unsplash

 

아이라인은 인상을 극적으로 전환한다. 눈꼬리 뒤로 시원하게 뻗어나가는 라인은 날렵하고 강렬한 눈매를, 눈꼬리를 따라 미끄럼틀을 타듯 내려가는 라인은 귀여운 강아지 눈매를 만든다. 하지만 사람마다 눈매가 달라 아이라인에 무조건적인 공식이 있는 것은 아니다. 아이라인을 그리기 전 내 눈의 모양을 제대로 파악해야 강렬한 눈매도, 귀여운 눈매도 더 시원하고 세련되게 표현할 수 있다.

 

■아래로 처진 눈

아래로 처진 눈매의 소유자는 속눈썹 라인을 따라서 아이라인을 그리면 처진 눈매가 그대로 부각된다. 눈꼬리의 각도를 조절하고 싶다면 눈 앞머리에서 2/3지점에 다다랐을 때 아이라인의 각도를 위쪽으로 향하게 그리는 것이 좋다. 다소 도톰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반대로 강렬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물론 강아지처럼 귀여운 눈매를 연출하고 싶다면 속눈썹 라인부터 눈꼬리까지의 라인을 그대로 따라 그리면 된다.

 

■눈동자가 튀어나온 눈

눈동자가 튀어나온 눈은 아이라인을 그렸을 때 눈의 흰자와 아이라인의 대비 때문에 눈이 더 도드라질수 있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최대한 가늘게 그리고, 어떤 모양의 아이라인을 그리든 눈동자 중간부터 눈꼬리까지 언더 라인을 채워주면 균형 있는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눈두덩이 도톰한 눈

눈두덩이 도톰한 사람은 눈을 감고 아이라인을 그린 후 눈을 떴을 때 아이라인이 눈두덩 속에 감춰지는 경우가 많다. 눈을 떴을 때 아이라인이 보이지 않으니 공들여 그린 아이라인이 소용없어지는 것은 물론, 눈을 감았다 뜰 때마다 아이라인이 눈두덩에 번진다. 이런 눈의 소유자는 또렷한 아이라인보다 아이라인과 섀도우를 활용해 번지듯 표현하는 스머지 메이크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섀도우는 파우더리하고 매트한 질감을 활용해야 눈두덩에서 섀도우가 엉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