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입학 준비금 '안경 구매' 포함… 1년간 발로 뛴 성과"

대한안경사협회 서울특별시안경사회 제50차 정기대의원 총회 현안문제 해결에 최선 다짐

2023-02-08     노민희 기자

 

 

(사)대한안경사협회 서울특별시안경사회(회장 황윤걸)가 제50차 정기대의원총회를 지난달 26일 JK아트컨벤션에서 개최했다. 

총회에는 대한안경사협회 김종석 협회장, 민훈홍 수석부회장, 최홍갑 행정부회장, 황석한 재무부회장, 진용갑 윤리부회장, 신영일 총무부회장 등 중앙회 관계자를 비롯해 경기도안경사회 최병갑 회장, 인천시안경사회 박종달 회장이 참석했다. 이밖에도 서울시치과기공사회 유광식 회장, 서울시임상병리사회 강복만 회장, 서울시작업치료사회 김보중 부회장 등 타 의료기사단체에서도 자리를 빛냈다. 

서울시안경사회 황윤걸 회장은 "서울시안경사회는 지난 1년간 열정적으로 많은 일을 해 왔다. 첫 번째로 서울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학준비금제도에 안경을 포함시켜 제로페이로 초중고교생들이 안경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며 서두를 뗐다. 이어 "서울시 오신환 정무부시장과 간담회를 통해 우리의 현안문제, 바우처사업 등을 시작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회원들의 미래를 위해 모든 일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서울시안경사회의 올해 슬로건은 '저녁이 있는 삶'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황윤걸 회장은 "현재 도봉구분회, 강북구분회, 중랑구분회, 마포구분회가 자발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앞으로 모든 구가 동참할 수 있도록 협조와 관심을 보여주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우수분회 및 우수회원 시상도 이어졌다. 최우수분회는 은평구, 우수분회는 중랑구‧양천구‧마포구‧도봉구‧성동구가 차지했다. 서울시안경사회 회장 표창을 받은 안경사는 △유승관 안경사 △윤성현 안경사 △김균성 안경사 △김기호 안경사 △이재섭 안경사 등이다. 대한안경사협회장 표창은 △라미숙 안경사 △현관철 안경사 △강동용 안경사 △정유미 안경사 △아이샘옵텍 이규재 대표 등이다. 서울특별시장 표창은 △곽창식 안경사 △장성근 안경사,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표창은 △김원철 안경사 △강철규 안경사 △전철수 안경사 △이광철 안경사 △김영미 안경사 등이다. 서울시안경사회장 감사패는 △중앙회 황운섭 법무처장 △백산광학 김광열 대표, 서울시안경사회장 공로패는 △곽창식(전 감사) 안경사 △이성일 안경사(전 감사)가 받았다. 

한편, 정기대의원 총회에는 재적 214명 중 104명이 참석, 85명이 위임했으며 2022년도 업무 및 예산결산, 2023년도 사업계획안 및 세입‧세출예산 및 기타 안건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제32대 감사로는 임채진, 이인호 안경사가 선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