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YCOZ HINGE SYSTEM 개인화시대 발맞춰 기능성 아이웨어 시장 리드
3년 전과 비교해 현재 40% 이상의 성장을 이룬 ㈜정스옵티컬의 바이코즈 아이웨어가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개인 맞춤형으로 설계된 인체공학적 힌지 시스템임을 부인할 수 없다. 바이코즈는 다양한 재질을 연구하고, 그에 맞는 안정적인 착용감과 내구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힌지를 직접 개발하고 있다.
수많은 시도 속에서 개발된 4가지의 힌지 시스템은 현재 바이코즈의 시그니처 힌지로 다양한 컬렉션에서 보여지고 있다. 2014년에 개발된 바이코즈의 대표 힌지 시스템인 스피어 힌지(SPEAR HINGE)는 가장 이상적인 균형감에 집중해 스테인레스스틸 소재로 탄성과 견고함을 극대화시켰다. 어떠한 프론트 소재에도 결합이 가능하다.
2014년 개발 이후로 지금까지 베스트셀러로 자리잡고 있다. INCLINE A,T,X,M 라인과 ORIGINAL SUN, ACETATE SUN모델이 스피어 힌지로 설계돼 있다. 브이-라인 힌지(V-LINE HINGE)는 극도의 편안함을 선사해주는 시트메탈 소재의 아이웨어를 위해 2018년에 설계됐다. 얼굴사이즈에 맞춰 쉽게 피팅을 할 수 있고, 렌즈로부터 직접적으로 전달되는 스트레스를 한 단계 차단시켜주는 힌지 시스템이다. 대표적인 컬렉션으로는 DURRA가 있다.
스트림 힌지(STREAM HINGE)는 2019년 독자적인 기술로 설계됐다. 유려하게 흐르는 물길 같은 실루엣이 시각적으로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또한 수 많은 템플 폴딩에도 절대 빠지지 않는 핀은 VYCOZ만의 노하우로 완성시킨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ECO WIRE가 대표 컬렉션이다.
피봇 힌지(PIVOT HINGE)는 장기간 착용에도 변함없는 안정감을 유지하기 위해 2020년 개발돼 4개의 정밀 가공부품으로 구성돼 있다. 뒤틀림과 마모 발생을 혁신적으로 줄였으며, 익스트림한 움직임에도 우수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MAX WIRE와 MAX KIDS가 피봇 힌지로 설계돼 있다. 바이코즈의 힌지는 착용감을 넘어 힌지 자체가 디자인 요소로 보일 수 있도록 섬세하게 설계돼 시각적 편안함도 놓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