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아이웨어 전문 취급… 차별화된 전략으로 하이엔드 매장 선두

안경에 과학·미학 옷 입혀 레벨↑ 최상의 명품브랜드등 대거 확보 발빠른 딜러들로 제품 공급 원활 마케팅·프로모션 등 가맹점 지원

2023-11-03     강병희 기자

안경원 탐방 - 바이글라스(by Glass)안경원 본점

최근 국내 안경업계 체인 현황을 살펴보면 규모와 가격으로 극단적으로 나뉘는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명품’, ‘하이엔드를 표방하며 로컬 안경원도 백화점 안경원 같은 고급화 트렌드를 제시하고 나선 체인 안경원이 있어 화제다. 주인공은 바로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바이글라스안경 체인이다. 본격적으로 명품 안경원을 표방하며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는 경기도 용인 바이글라스 본점을 찾았다.

강경모(오른쪽), 박희권(왼쪽) 공동대표

바이글라스 안경체인(대표 강경모·박희권)‘Your eyes always come first (언제나 당신의 눈이 최우선입니다)’를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No.1 고급 안경 체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리고 럭셔리 아이웨어 전문 안경 체인으로서 고객의 기대와 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 체인이 되기 위해 뛰고 있다.

바이글라스 안경체인은 생활의 한 부분으로 여겨지는 안경이라는 일상 아이템을 과학(科學)과 미학(美學)의 만남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퀄리티를 지닌 명품 레벨의 안경원으로 업그레이드 중이다.

바이글라스 강경모 대표는 백화점내 안경원에서 오랜 경험을 쌓아왔다. 과거 고가 라인 판매를 특화 시켰던 장점을 살려 체인 안경사업을 시작했다. 저가 가격 경쟁이 팽배하던 시대에 고객을 제대로 응대해 안경의 가치와 대가를 받을 계획이라며 이는 결국 소비자 신뢰로 이어지고, 명품 안경원 체인사업을 확장시켜 안경사의 위상과 자존감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바이글라스 안경원에는 백화점 안경원 라인업에 준하는 제품들이 구비된다. 현재 바이글라스 안경원을 구성하는 브랜드는 스위스 명품 브랜드 고띠를 비롯해 슬릭스틸, 아이씨 베를린, 구찌, 프라다, 몽블랑, 금자안경, 안네발렌틴 등 국내외 최정상의 명품 브랜드를 대거 확보해 최고 품질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바이글라스가 새로운 국내 안경 시장의 선두주자로 시장을 이끌어 갈 준비를 마친 셈이다.

현재 바이글라스 안경체인만의 강점 중에 가장 돋보이는 것이 본사와 가맹점의 수평적 관계다. 입버릇 같은 수평관계가 아닌 가맹점들이 보다 높은 수익을 창출하도록 본사 차원에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한다. 가맹본부는 가맹점이 안경원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신경 쓴다는 포석이다. 강경모 대표는 검안 및 신규 안경 브랜드 입점 등 안경원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전반적인 정보들을 주기적으로 가맹점주들에게 공유하고 정기 미팅을 통한 의견 수렴을 다시 현장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이글라스의 장점은 최고급 제품 라인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좋은 품질의 제품에 대한 신뢰를 저버리지 않도록 입점 및 판매되는 모든 제품들을 최고 수준의 품질로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를 한다. 바이글라스의 체인 가맹점은 동일한 수준의 품질 제품이 구비될 수 있도록 세팅을 한다. 여기에 고가에서 저가까지 폭넓은 제품군을 구성할 계획이다. 중저가 제품 라인 역시 다양하게 구비 함으로써 고객층의 니즈에 부합한 제품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10년 이상의 백화점, 대형 마트 및 로드숍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비 패턴별 방문 유형을 종합해 각 체인 매장들의 매출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가맹점 안경원 제품 공급과 수익에 대해 바이글라스 공동대표인 박희권 대표는 바이글라스가 보유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국 아이웨어 브랜드 취급 딜러들로부터 원활한 제품 공급 라인으로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신규 브랜드 및 유통망 확보를 본사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소속 가맹점 역시 지속적으로 판매 브랜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본사 PB 제품의 단순화된 유통 방식을 통해 소속 가맹점들의 매출 및 이윤을 증대하고 가격 경쟁력 역시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초창기 체인 안경원 가맹 확대의 주요 포인트는 역시 홍보 마케팅이다. 바이글라스는 끊임 없는 시장 트렌드 분석을 통해서 ‘by Glass’라는 브랜드가 대중 및 아이웨어 소비자들에게 가장 잘 전달될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 방법을 상시 연구하고 있다.

바이글라스 강경모 대표는 안경 매체, 안경사 협회 소식지, 지역 신문 등을 최적으로 활용한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 예정이며, 이후 가맹점 확장 규모에 따라 추가적인 대중 매체 홍보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집행할 방침이라며 “By Glass 메인 블로그 및 Instagram, Tic toc, Facebook 등의 주요 SNS 매체 채널을 통한 지속적인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 예정이다. by Glass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실시를 통해 by Glass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을 위해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집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또 주기적으로 by Glass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프로모션 효과 상승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방안들을 꾸준히 발굴해 소속 가맹점주님들과의 협의를 통해 다양한 전략들을 집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백화점 안경원 같은 안경원. 안경사와 고객 1:1 포지션이 가능한 안경원. 할인, 세일 마케팅을 하지 않는 안경원, 지인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안경원으로 포부를 전한 바이글라스 안경체인이 비상의 준비를 마쳤다. 바이글라스 안경체인 가맹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byglass_company@naver.com)이나 전화(031-896-9350)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