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팩토리 뉴컬렉션 ‘MUUT(뭍)’ 대지의 광활한 생명력을 머금다

내달 본격 론칭… 파트너십 안경원 우선 공유하며 경쟁력 향상 UP MZ핫플 성수동서 팝업스토어 운영… 브랜드에 긍정적 피드백 보내 미국·호주·대만등 바이어들 팝업스토어 방문후 스토어준비 논의도

2024-01-19     강병희 기자

지구의 표면에서 바다를 뺀 나머지 대지를 뜻하는 뭍(MUUT) 브랜드는 만물의 근원은 모두 대지로부터 나오듯, 뭍 또한 자연 날 것 그대로의 모습을 담고 있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상하팩토리의 새로운 브랜드이자, 이번에 출시 할 MUUT seoul 컬렉션에 들어가는 로고는 성수동 지대를 의미한다. 로고와 함께 적혀 있는 숫자는 서울 성수동 위치의 경도, 위도를 의미한다고 한다. 상하팩토리는 로고를 패키지 및 디스플레이에 표현해 MUUT만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고 있다.

서울 바이브를 담고 있는 브랜드 MUUT는 오는 2월 본격 출시하기에 앞서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이자 성지인 서울 성수동에서 202312월부터 202418일동안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상하팩토리 이상윤 대표는 MZ세대들에게 MUUT이라는 브랜드 자체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또한 대만, 중국 상해와 광저우, 베트남 호치민, 미국, 호주 등 해외 바이어들이 팝업 방문을 통해 변화하는 안경시장 및 트렌드를 공감하고 올해 MUUT 스토어를 같이 준비할 예정이다.

상하팩토리는 MUUT 본격 론칭에 앞서 기존의 파트너쉽 안경원들과 미리 공유해 2024년을 준비하고 있다.

상하팩토리 이상윤 대표는 지난 몇 년간 온라인 시장은 빠르게 성장해 왔고, 경쟁력에 밀리는 오프라인 시장은 유지 또는 하락세를 맞이했다. 다시 2024년부터 오프라인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기가 될 것이고, 그 판단은 앞으로 1~2년 동안 소비자가 경험을 통한 판단을 하게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MUUT 브랜드는 이런 변화의 시작에서, 자신 매장의 경쟁력을 만들어주는 대체불가능한 무기로 사용될 수 있어 우선적으로 파트너쉽 안경원들에게 공유 했다고 이유를 덧붙였다.

한편 MUUT은 대표적인 NFT BAYC와 협업을 통해 웹 3마켓에서 활동을 하고, BLUE ELEPHANT와 콜라보를 전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