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주력상품 한자리서 보고 혜택 구매까지, 안경업계 불황 이긴다!
대전 선샤인호텔 그랜드볼룸서, 당일 한정 상품·사은품 증정 등
행사 – 2024 안경매니져 브랜드 콘서트
국내 대표 안경프랜차이즈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가 ‘2024 브랜드콘서트’를 지난 21일 대전 선샤인호텔 그랜드볼룸 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업체 관계자들과 수주회를 참관하기 위해 발걸음을 한 안경사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이번 브랜드콘서트는 글라스스토리, 안경매니져, 렌즈스토리, 아이피아, 씨채널 등 400여 가맹점과 함께 자사 가맹점주 및 일반 안경사를 위해 개최하는 수주회로 작년에는 서울 세텍에서 열린 ‘POSE 2023’으로 대체된 관계로 대전에서는 열리지 않았다.
안경매니져는 코로나19는 종식됐지만 국내외 경제지표 악화로 극도의 내수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국내 안경시장 상황을 고려, 참가업체들에게 불황 돌파 기회를 제공하고, 가맹점들이 한층 더 강화된 경쟁력 있는 가맹본부 전략상품들과 함께 보다 좋은 조건으로 참가업체들의 신제품 및 주력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는데 개최 목적을 뒀다. 또 가맹점뿐만 아니라 일반 안경원들도 초대하며 안경시장 각 분야의 최신 트렌드 및 유력 브랜드들의 제품을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한 자리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업체들 역시 안경사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자리인 만큼 당일 한정 상품 구매 정책과 이벤트, 사은품 증정을 통해 방문한 안경사들의 호응도를 한껏 끌어올렸다. 주요 참가업체로는 필론, 블루페퍼, 엠엔엘옵틱, 온앰, 제이에스아이웨어, CMA글로벌, 셀젠, 카잘코리아, 시원아이웨어, 파르마인터내셔널, 에이스옵틱, 한국알콘, 쿠퍼비전코리아, 인터로조, 서전 등 국내 내로라하는 업체들이 참여했다.
수주회에 참석한 한 안경사는 “올해 첫 포문을 여는 안경사 수주회에 참석하게 돼 기쁘다. 날씨가 좋지않아 수주회 현장까지 오는데 애를 먹었지만 안경매니져 본사에서 참석 안경사들에게 많은 부분을 배려해줘 편안히 제품을 둘러볼 수 있었다”며 “참가업체들도 양질의 제품을 좋은 조건에 사입할 수 있게해 줘 만족한다. 행사를 개최한 김재목 대표 이하 본사 관계자들과 참가업체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참가업체 한 관계자 역시 “비가 내리는 날씨로 인해 오전에는 안경사 분들 방문이 좀 더뎠지만 오후 들어 발걸음을 해주신 안경사 분들이 꽤 있어 다소 아쉬움은 남지만 성공적인 수주회 참가가 된 것 같다”며 “아직 안경업계 전망이나 경기는 어둡지만 이번 수주회를 통해 업체들이나 안경원들이 힘을 얻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브랜드콘서트는 작년 ‘POSE 2023’처럼 서울 개최가 아닌 지방에서 열리는 행사이기에 참가업체들이나 가맹점 관계자들이 관심이 다소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안경매니져 임직원들의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한 노력이 돋보였다. 임직원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참석한 안경사들 편의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기프트를 준비했으며, 원활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참가업체들과 방문 안경사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행사장 곳곳에 묻어났다.
안경매니져 관계자는 “안경업계 불경기가 지속되고 있는데다, 행사 당일 비가 내리는 바람에 걱정이 많았는데 참가업체 분들과 안경사 분들이 많은 발걸음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안경매니져는 앞으로도 가맹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들을 포함한 안경업계 전체의 정상화와 발전을 위해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이번 브랜드콘서트를 계기로 침체돼 있는 업계가 하루 빨리 활기를 되찾았으면 한다. 참석해주신 모는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