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경사회 보수교육 내달 3일, 이두희 등 흥미로운 강연 준비 만전

규모 대폭 늘려 수원컨벤션센터서 개최… 키오스크 활용 QR 체크인 에실로·쿠퍼비전 등 공동주관 안경박람회 개최로 볼거리 더욱 풍부

2024-06-14     김선민 기자

()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회장 윤일영)가 내달 3()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2024년도 경기도안경사법정보수교육과 함께 경기도안경박람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안경 박람회의 경우 에실로코리아·한국알콘·쿠퍼비전·소모비젼케어와 함께 공동주관으로 개최해 업계 관계자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기존 개최 장소였던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은 협소한 공간과 주차문제로 인해 꾸준한 개선 요구가 있어 왔다. 날짜 역시 3일간 진행됐던 교육을 하루로 줄이며, 집중도 있는 교육과 내실있는 박람회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인공지능과 인문학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법정보수교육은 경기도 회원들이 선택해서 듣는 강좌로 전환됐으며, 기업과 현장이 함께하는 임상사례도 운영해 보수교육에서 들은 내용을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용교육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윤일영 회장은 볼거리, 배울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배움의 장을 마련하고 싶었다. 경기도안경사회 회장으로 취임하면서 가장 집중하고 있는 분야가 교육이다. 회장이 교육부회장을 겸직하고 있는 이유 역시 이에 대한 의지다. 회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향연을 펼쳐 보이겠다전국최초 키오스크 QR체크인 방식을 결합하여 지역구분 없이 자유롭게 입실하고 퇴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한안경사협회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안경박람회에 대한 기대도 크다. 글로벌 안경렌즈 및 콘택트렌즈 기업들이 공동주관으로 참여함과 동시에 박람회도 하루만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업체들의 부담도 적은 편이다. 경기도안경사회 보수교육 박람회 신청을 했다는 한 업체 관계자는 박람회가 단 하루 동안 집중도 있게 진행될 수 있어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돼 만족한다. 박람회 현장도 기존 보다 훨씬 넓은 것으로 알고 있다. 안경사 분들이 만족할만한 안경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기도안경사회 법정보수교육 주요 연사로는 인공지능 선두주자 천재해커 이두희 대표가 이미 시작된 인공지능시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하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B급감성 홍보크리에이터 박대리 대표는 당신의 인스타는 아무도 보지않는다’, 김진아 아나운서는 나에게 선물하는 단단하고 다정한 자존감’, 땅집GO 대표 칼럼리스트 노창희 상무는 내 건물에서 안경원하기’, 인도인 한국 최초 CEO 아가르왈 판카즈 대표는 당신의 삶을 최대화 하라’ , 방송인 율리아 바룬드는 북유럽 사회, 문화 그리고 대한민국’, 김우석 제11대 경기도의원은 나의 삶을 변화시키는 참여정치’, 이정근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본부장은 보편적 보건의료 실현을 위한 건강보험체계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공동 주관사로 참여하는 에실로코리아와 한국알콘, 쿠퍼비전코리아, 소모비전케어도 안경사들에게 꼭 필요한 실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수교육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안경사회 사무국(031-258-878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