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군안경사회, 지역사회 곳곳서 공헌활동 귀감

성남·안양·안산·용인 등 의료자원 봉사활동서 재능나눔 펼쳐 눈길

2024-11-14     김선민 기자

경기도안경사회 소속 시군안경사회의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으로 안경사 위상이 강화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성남시안경사회(회장 서종선)20년 이상 관내 보건소와 연계운영하고 있는 지역취약계층 안경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성남시안경사회는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성남시(시장 신상진)로부터 시교부금을 받아 더 좋은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안양시안경사회(회장 이승훈)는 지역 보건의료단체 및 복지단체와 함께 대규모 의료자원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안양시안경사회는 민관협치가 가장 잘되고 있는 지역으로 정평이 나 있다.

안산시안경사회(회장 오광수)는 지역아동센터 그룹홈과 연계한 생필품 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히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나아가 굴절이상이 있는 아이들에게 안경지원을 해주는 뜻깊은 일을 10년 이상 운영하고 있다.

용인시안경사회(회장 박상진)도 지역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어르신 눈건강증진사업을 비롯한 올바른 안경착용법 등을 안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도안경사회 박창근 복지부회장은 지역사회 내 안경사 위상 강화를 위한 시군회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러한 활동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더욱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안경사회에서는 지역사회 내 공헌 활동을 지원할 경우 횟수 규모에 상관없이 일정금액을 시군안경사회에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