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눈밭 햇빛반사 주의! 케미렌즈, 프로세이버·엑스페디션 스포츠고글렌즈 각광

2025-01-02     노민희 기자

 

케미렌즈가 전개하는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프로세이버엑스페디션스포츠 고글 전용 안경렌즈가 탁월한 품질을 앞세워 안경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눈 밭에서는 햇빛이 반사돼 우리 눈이 평소보다 더 많은 피로감을 느낀다. 장시간 무방비로 햇빛과 찬 바람에 노출되면 눈이 건조해지거나 충혈이 생길 수 있다. 여름 해안가 모래사장 햇빛 반사율은 약 20%인 반면 겨울철 눈이 쌓인 스키장 반사율은 90% 정도로 4배나 높다. 반사광이 많은 만큼 눈에 해로운 자외선 노출량 역시 높다.

겨울철 야외 활동 시 눈의 손상을 막기 위해서는 고글이나 선글라스, 변색렌즈 안경 등 자외선 차단 기능성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스포츠 고글은 산행이나 스키를 탈 때 바람과 자외선 차단 기능뿐만 아니라 넘어질 경우 눈과 주변 안면부에 압착돼 충격으로부터 눈을 보호 할 수 있는 안전성도 뛰어나다.

케미렌즈 스포츠 고글 전용 렌즈는 자외선을 최고 파장대 400나노미터 기준 99% 이상 차단할 수 있는 케미 퍼펙트 UV’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개인 맞춤 디자인 최적 설계로 편안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또 착용자의 스포츠 고글 구조에 맞춰 설계돼, 왜곡 및 어지럼증 현상이 적고, 일반 선글라스 렌즈보다 10배 가량 내구성이 뛰어나 충돌 시 부상 위험을 줄여준다

한편 케미렌즈는 퍼펙트UV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포토에이드 변색렌즈 및 X-드라이브 렌즈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