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DRA KOREA, 2025년 회원 공개모집… 시지각교육전문가 과정도 함께 운영

2025-01-16     노민희 기자

국제시각발달재활검안협회(OVDRA) 국제지부 한국시기능훈련교육협회(OVDRA Korea·이사장 신효순)2025년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아시아 최초이자 유일한 국제행동발달검안협회의 국제지부로 행동발달검안 분야의 국제적인 명성과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시기능관리, 시기능훈련, 시기능재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기능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앞으로 뜻을 같이 이어 나갈 회원을 공개 모집하는 것.

시기능전문가는 3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 총 126시간의 교육을 수료한 뒤 시험에 통과하면 자격을 얻을 수 있다. 현재 OVDRA Korea 국제지부에 소속된 회원은 180여 명이다.

교육은 비사시·사시, 약시, 학습장애, 뇌손상에 대한 시기능발달 평가 및 시기능 훈련이 이어지며 OVDRA 국제시험인증위원회에서 국제공인시기능 전문가로 임명받은 펠로가 강연을 주도한다.

국제지부 회원이 되면 OVDRA 미국과 국내 공식 홈페이지의 시기능전문가명단에 등재되고 그에 합당한 자격을 인정받게 된다. 특수교육치료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산, 대구, 경기, 인천, 강원에서 교육부 바우처 사업 진행, 행동발달검안 인턴쉽 과정으로 실무능력 향상, 시기능 전문가들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 시기능훈련 및 시기능재활 관리 등에 대한 다양한 자료 및 정보 공유, 매년 정기적인 국제 세미나 참석을 통해 최고의 전문성 유지 기회 등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시지각교육전문가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수강생도 함께 모집한다. 교육 및 검정시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OVDRA Korea가 민간자격을 공식 등록했으며 교육 및 시험 과정을 주관하고 있다.

시지각교육전문가는 1급부터 3급까지 나뉜다. 3급은 OVDRA Korea에서 인정하는 교육을 10평점 이상 이수한 교사나 치료사, 안경광학과 재학생이 검정시험을 통과하면 취득할 수 있다. 2급은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로 국제지부에서 인정한 교육과정을 108시간 이수하고 검정시험을 거쳐 취득한다. 1급은 먼저 2급 자격을 보유한 후에 12개월 이상 시지각평가 및 시지각교육 프로그램과 관련된 실무경력을 쌓은 다음 검정시험을 거쳐 취득한다.

문의 (070)8274-3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