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룩소티카, 보청기 결합한 안경 ‘뉘앙스 오디오’ 미FDA 승인 완료
최첨단 오디오 SW 인정, 2025 국제전자박람회서 혁신 어워드 수상
에실로룩소티카(EssilorLuxottica)그룹은 지난 3일(현지시간) 보청기와 안경을 결합한 뉘앙스 오디오 안경(Nuance Audio Glasses)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뉘앙스 오디오 안경은 기존 보청기를 경증에서 중등도 난청을 가진 성인을 위해 고안된 제품으로 최첨단 오디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세계적 수준의 스마트 안경 디자인,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을 결합해 탁월한 청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뉘앙스 오디오 안경의 컴패니언 앱은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경험을 향상시키며, 안경의 오픈 이어 디자인과 지향성 마이크는 시끄러운 기차, 바쁜 사무실, 시끌벅적한 식당 등 까다로운 청각 환경에서도 편안하고 선명한 음질을 보장한다.
뉘앙스 오디오 안경은 현재 전세계 약 12억 5000만명의 경증에서 중등도 난청을 가진 이들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으며, 올 1분기에는 미국과 이탈리아에서, 상반기 중으로는 프랑스, 독일, 영국을 포함한 다른 유럽 국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뉘앙스 오디오 안경은 FDA 승인과 함께 보청기 전용 ISO 품질 경영 시스템 인증, EU 의료기기 규정에 따른 CE 마크를 동시에 획득하기도 했다.
한편 에실로룩소티카 뉘앙스 오디오 안경은 지난달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25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가해 혁신 어워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선도적인 의료 기술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에실로룩소티카는 뉘앙스 오디오 안경뿐만 아니라 메타(META)그룹과 레이밴 브랜드를 결합한 스마트 안경으로 전세계인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레이밴 메타 안경은 사람들이 현재의 순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초고화질의 1,2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돼 있어 사용자들은 수천 개의 핸즈프리 사진과 동영상에 태그를 달아 자신만의 독특한 시점을 전세계에 공유할 수 있다.
또 레이밴 메타는 오픈 이어 스피커를 갖추고 있어 사람들이 좋아하는 팟캐스트, 책 또는 앨범을 들을 수 있다. 에실로룩소티카는 현재 전세계 웨어러블 카테고리에서 가장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메타 AI가 발전함에 따라 에실로룩소티카는 제품 라인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에실로룩소티카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프란체스코 밀레리는 뉘앙스 오디오 안경에 대해 “우리는 단순히 두 개의 의료 기기를 결합한 것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 안경을 만들었다. 이 제품은 획기적일뿐만 아니라 접근성도 뛰어나다. 삶을 바꾸는 기술을 전세계 사람들에게 제공하는데 집중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