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으로 트렌디 뷰티렌즈 PB 입점… 위드렌즈, 수도권 오픈 릴레이

목동·응암동·신림동 이어 최근 글라스타 천호점 신규입점 저력 입증

2025-05-08     김선민 기자

안경업계 가장 핫한 뷰티 프랜차이즈 플랫폼 브랜드인 위드렌즈(대표 김현수)가 최근 글라스타 천호점에 신규 입점하며, 서울과 수도권에 릴레이 오픈이 이어가고 있어 화제다.

이번에 오픈한 글라스타 위드렌즈 천호점은 천호동 중심 상권에 위치한 이스턴스퀘어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5호선 천호역과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 내방이 잦은 곳이다. 특히 주변에는 천호동 로데오거리와 아파트 단지가 밀집해 있어 단골 고객 확보도 용이한 곳으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

지난해 6월 론칭 2년 만에 150호점을 돌파한 위드렌즈는 올해 전국구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적극적인 영업 정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수도권 오픈에 집중하고 있다.

실제 위드렌즈는 서울을 중심으로 가맹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 둔촌동, 신림동, 목동, 응암동, 천호동 등 주요 상권에 오픈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맹점주들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인천 논현(고고안경)에도 신규 입점을 진행하는 등 인천과 경기권에서 가맹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위드렌즈의 가장 큰 장점은 모기업인 렌즈아이메디칼의 든든한 제품 지원이다. 위드렌즈가 자랑하는 원코드 주문 시스템은 렌즈아이메디칼만의 탄탄한 제품 공급력에 의해 자리잡을 수 있었다. 가맹점은 글로벌 수입 렌즈부터 협력사 렌즈, RGP 하드렌즈, 칼라 토릭 PB 렌즈 등 다양한 렌즈를 원코드로 쉽게 주문할 수 있다.

또 위드렌즈 본사는 가맹점주를 대신해 SNS 마케팅에 대한 맞춤 관리는 물론 활발한 지역 타겟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의 수고를 덜어주고 소비자들이 가맹점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대면 상담 후 계약 체결 시에는 1달 월정료 22만원 (VAT 포함)을 무료 지원한다.

최소 580만원인 저렴한 인테리어 비용도 장점으로 꼽힌다. 합리적인 소비용 창업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위드렌즈는 인테리어 진행 시 PB 상품 등 총 97종을 100% 위탁 시스템으로 판매할 수 있게 해준다.

위드렌즈 관계자는 최근 안경원 내방 고객 감소로 인해 안경원에 새로운 추가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안경사 분들이 늘고 있다고 들었다. 위드렌즈는 한 번 입점하면 안경사 분들이 콘택트렌즈 제품 재고에 대한 스트레스 없이 오롯이 판매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본사는 가맹점과 함께 성장해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점주님들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콘택트렌즈 전문 숍인숍을 찾으시는 안경사 분들의 문의를 기다리고 있다. 위드렌즈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위드렌즈는 앞서 언급한 원코드 시스템을 통해 퀄리티 높은 자사 PB제품은 물론 글로벌 기업 제품들까지 풍부한 공급 라인업으로 안경원들이 제품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또 품질과 디자인에 특화된 PB제품 라인업을 대폭 늘리고 소비자 대상 마케팅도 본사에서 지원하고 있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크게 끌어 올렸다.

아울러 모 회사인 렌즈아이메디칼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풍부한 제품 라인업을 갖춘데다 위드렌즈 김현수 대표를 중심으로 한 젊은 임직원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며 지난해 150호점 돌파에 이어 올해는 200호점 돌파를 목표로 거침없이 전진해 나가고 있다.

가맹문의 (02)473-08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