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맞춤 교육·전문성 돋보이는 내관·스마트 피팅 ‘글라스온’ 3박자 착착
가맹비 면제·최대 500만원 간판지원 등 신규가맹 위한 파격 혜택 유튜브·SNS 등 활용한 지역 특화 마케팅·정확한 상권분석 서포트
치열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글라스온안경체인(대표 권세열)이 신규 가맹점에게 파격적인 혜택 지원을 바탕으로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최근 전했다.
정확한 상권 분석과 지역 특화 마케팅, SNS, 유튜브 홍보 등으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글라스온안경체인은 신규 가맹점에 △가맹비 면제 △온라인 마케팅 지원 △최대 500만원 간판지원금 △초기매장 밀착 지원 등 파격적인 혜택을 앞세워 가맹점들과 불황타파에 나서고 있다.
글라스온안경체인은 유튜브와 SNS를 통한 본사 및 가맹점 홍보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서며 안경 프랜차이즈 업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가맹점 홍보에 진심인 체인으로 정평이 나 있는 글라스온안경체인은 공급과잉 시대에 가격할인이 아닌 컨텐츠로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 체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기도 하다. 본사는 기존 강점인 마케팅 활동은 그대로 가져가며 거기에 교육을 더해 가맹점주 니즈를 완벽히 충족시켜 주고 있다.
글라스온안경체인 권세열 대표는 “본사는 최근 근시억제 관련한 교육을 본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광주 수완점 장은상 원장을 중심으로 특수 가공 분야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기능성 제품에 대한 가격할인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근시억제 렌즈와 특수 가공분야는 안경원의 새로운 고부가 가치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글라스온안경체인은 본사 차원에서 가맹점주 및 직원 교육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라스온안경체인 광주 수완점 대표이자 본사 임원인 장은상 본부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본사는 지역에 특화된 마케팅 지원뿐만 아니라 교육의 중요성도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가맹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체인 본사는 가맹점에게 무조건 마진율이 큰 제품만을 팔아야 한다고 강요하지 않는다. 마진이 낮더라도 고객이 원하는, 고객에게 맞는 제품을 판매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고객은 결국 안경사가 추천하는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높다. 이는 안경사 역량은 물론 고객과의 소통이나 종합적인 케어가 고객을 만족시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안경사 전문성을 향상 시켜야한다”고 강조했다.
글라스온안경체인은 체인 가맹 사업 초기부터 가맹점을 위한 마케팅에 진심을 다하고 있다. 현재 마케팅 대행 업체는 많지만 안경원 전문 마케팅 대행사는 전무한 상황으로 대부분의 대행사가 광고비 지출이 많은 온라인 판매 업체를 주력으로 한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대행사를 끼고 홍보활동을 진행한다해도 비용대비 효과를 느끼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글라스온안경체인 본사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 빅테이터를 활용해 쓸데없는 광고비 지출 없이 안경원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글라스온안경체인은 이외에도 다양한 PB상품으로 가맹점의 경쟁력을 높여주고 있다. 무조건 저렴한 제품이 아닌 품질관리를 본사에서 직접 핸들링 하고 있어 가맹점에서는 고객들에게 품질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계측장비 활용을 통해 어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울러 가맹점 특성에 맞는 디자인도 제공한다. 본사 표준시안을 제외한 각 매장에 필요한 디자인 홍보물의 경우 전문 디자이너가 시안을 제공해 주고 있다. 이러한 본사의 진심어린 지원은 가맹점 매출 증진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실제로 모 가맹점의 경우 점포정리 기간 동안 전년대비 3배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그 이후에도 50%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대부분의 가맹점들이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권세열 대표는 “가맹점의 성장은 매장 안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아무리 좋은 비전을 제시해도 매장 안에서 실현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글라스온안경체인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안경사들이 뜻을 모아 시작한 체인이다. 안경사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가맹점과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체인 가맹을 고민하시는 안경사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가맹문의 010-5688-8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