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렌즈, 민생지원금에 자외선차단·변색·누진 등 주문량 UP

제품톺아보기 – 케미 매직폼 누진 시리즈·유해광선 차단 제품군

2025-07-31     노민희 기자

케미렌즈가 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전체 제품 주문량이 증가한 가운데 휴가철 및 야외활동에 꼭 필요한 주력 제품들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밖에도 평소 수요가 높은 품목인 누진, 근시교정, 변색렌즈에 대한 라인업을 강화하며 생산라인 점검 및 안경원 맞춤 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강렬한 자외선에는 퍼펙트 UV’

자외선의 위험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완벽한 차단에 있어서는 신중을 기하지 않고 있다. 자외선은 각막을 거쳐 수정체뿐만 아니라 망막까지 침투하며 황반을 손상시키고 시력저하와 심하면 실명까지 일으킨다.

케미의 퍼펙트 UV’ 제품은 최첨단 특수소재를 사용해 자외선은 물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된다. 렌즈가 투명하기 때문에 투과율이 높아 더욱 선명한 시야 확보가 가능하다. 특히 케미렌즈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만들어진 포그마킹정품 인증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케미렌즈 퍼펙트 UV’는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 사용이 많은 사람, 재택근무와 비대면으로 온라인 교육이 많은 사람, 더 완벽한 자외선 차단을 희망하는 사람, 야외에서 근무하거나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 눈 주위 피부에 민감한 사람, 안구 질환 및 시술한 경험이 있는 사람 등에게 적극 추천하길 권장하고 있다.

실내외 한 렌즈로 해결 포토에이드

회사원 A씨는 평소 근무할 때 디지털 기기에 자주 노출되는 환경인 만큼 블루라이트 차단이 되는 안경을 쓰고 점심시간 혹은 잠시 사무실 밖에서 휴식시간을 가질 때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선글라스를 착용하길 희망한다. 그러나 안경과 선글라스 두 가지 모두 소지하기 힘든 만큼 두 가지 기능을 한 제품으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포토에이드는 안경과 선글라스를 번갈아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해 주며 시력교정 및 눈 보호뿐만 아니라 선글라스로의 활용도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실외에서는 선글라스처럼, 또 실내에 들어와서는 투명한 안경으로 빠르게 회귀되며 정확한 교정시력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현대인들의 일상생활 중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등 디지털 디바이스 사용이 많아짐에 따라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있다. 케미 포토에이드는 자외선 최대 파장대 400nm에서 99% 이상 차단, 블루라이트 영역 380-500nm에서 약 35% 이상 차단된다. 우수한 기술력의 스핀코팅 변색 기능을 통해 기존의 변색렌즈보다 더 진하고 빠른 변색 능력을 갖췄다. 컬러는 그레이, 카키 브라운 등 두 종류다.

포토에이드의 가장 큰 강점은 4가지로 꼽을 수 있다. 자외선·블루라이트 등 유해한 광선으로부터 보호, 블루라이트 차단과 동시에 선글라스 기능, 더 빠른 변색과 빠른 속도의 회귀,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고 선명한 시야 제공이다.

포토에이드는 실내에서는 투명, 실외에서는 선글라스 착용을 희망하지만 두 가지를 다 챙기는 것을 번거로워 하는 사람, 야외 활동이 많은 사람, 기존 변색렌즈 변색 및 회귀 속도에 불만을 갖던 사람, 변색렌즈를 얇게 쓰고 싶은 사람, 디지털 기기 사용이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면 좋다.

다양한 연령·니즈에 맞춘 누진 3종 매직폼 시리즈

누진렌즈 첫 입문자라면 가장 큰 고민이 적응에 대한 부분이다. 누진렌즈 실패는 부적응에서 이어지는데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 매직폼 애니원이다. 이름 그대로 누구나 착용할 수 있다는 의미다.

매직폼 애니원은 내면 누진 다초점 렌즈로 비점수차가 가장 낮은 소프트한 디자인 설계를 통해 주변부 비점수차를 최소화했다. 이에 따라 이미지 흐림 현상과 울렁임이 적어 누진 초보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다. 또 넓은 시야를 통해 시선의 이동이 자유롭고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누진대를 제공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

매직폼 애니원은 디지털 설계를 통해 제한이 최소화된 시야 영역을 제공하는데 광학 수차를 정밀하게 계산, 맞춤된 시야를 제공하는 것이다.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누진대 길이를 갖추고 있으며 2mm 단위로 선택이 가능하다. 소프트한 설계로 원··근용부 도수 변화를 최소화했다.

실내에서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고 야외활동에서는 자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해 실내외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누진렌즈 초기에는 크게 무리없이 적응했지만 계속 착용하면서 약간의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이 있다면 매직폼 어댑터를 추천해볼 수 있다.

매직폼 어댑터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중간거리 시야가 넓어 컴퓨터 작업을 포함한 실내 업무에서 흐림 현상없이 적합한 시야를 제공하고 있다. 가정에서는 TV 시청 등 실내생활에서도 최적의 시야를 경험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누진렌즈 사용시 시야 흐림 증상이 있는 사람, 누진렌즈 부적응으로 단초점 렌즈를 사용하는 사람, 불편함을 느끼지만 노안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착용하고 있는 사람, 누진렌즈 착용시 안구 피로감을 많이 느끼는 사람을 대상으로 추천하면 좋다.

매직폼 어댑터는 컴퓨터를 볼 때는 중간부, 스마트폰을 볼 때는 근용부로 시야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누진렌즈에 적응을 못한 고객이라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가까운 곳이 잘 보이지 않는 사람들은 가까운 곳을 보기 위해 집중하는 과정 속에서 눈이 쉽게 피로해질 수 있다. 케미 매직폼 어댑터는 개인 맞춤 설계 방식을 적용, 모든 거리의 초점을 정확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데, 그 결과로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편안한 시생활이 가능한 것이다. 케미렌즈의 축적된 데이터와 기술을 집약해 개발된 만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 생활 환경, 직업별 특징까지 고려했다.

연일 폭염이 지속되고 있지만 아웃도어 마니아라면 다양한 활동을 포기할 수 없다. 케미렌즈는 더위 속에서도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명하게 바라볼 수 있도록 매직폼 아웃도어를 선보이고 있다.

매직폼 어댑터는 업무 특성상 실내보다 외근 및 야외 업무가 많은데 더 편한 누진렌즈는 없을까’, ‘주로 캠핑과 등산을 즐기는데 멀리 좋은 풍경을 더욱 선명하게 볼 수는 없을까’, ‘운전시 더 편안한 누진렌즈는 없을까등의 소비자 니즈에서 출발했다.

중장년층이 아니더라도 안구 조절력이 약해지는 30대 중후반의 고객들도 누진렌즈의 대상이 될 수 있는데 30~40대 고객들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으로 여가를 즐기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다. 조깅, 등산, 여행, 캠핑, 드라이브 등의 취미생활을 가진 고객 중 더 넓고 쾌적한 원거리와 중간거리 시야를 희망하는 사람을 위해 탄생했다.

매직폼 아웃도어는 원·중용 맞춤 디자인으로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비점수차 감소로 운전은 물론 모든 야외 활동 시에 적합하다.

특히 착용자에 맞게 철저하게 계산된 기능이 편리함을 더한다. 모든 거리와 시선방향에서 적절한 도수를 인지할 수 있도록 포인트별로 계산하며 착용자의 조절 기능을 계산하고 비점수차 제어엔진을 통해 최적의 시야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테 사이즈나 커브에 관계없이 정확한 타깃 도수를 제공하는 것도 강점이다.

노민희 기자 blessjn@fneyefoc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