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 구인·구직부터 업계뉴스·교육까지 원스톱 ‘안경인사이트’ 오픈

안경업계 건전한 여론형성 최우선… 회원가입 오픈이벤트 곧 진행

2025-08-21     김선민 기자

대한민국 모든 안경인을 위한 토털 네트워크 플랫폼이 탄생했다. 이달 15일 전격 오픈한 안경인사이트(ankyungin.com)’에 대한 안경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안경업계 여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안경인사이트는 안경사들뿐만 아니라 안경업계 관계자들을 포함한 일반 소비자들도 방문해 안경업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로 오픈 전부터 업계 관계자들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특히 안경사들 관심이 높은 구인 및 구직 게시판뿐만 아니라 업계 주요 뉴스와 제조업체 갤러리, 교육, 안경광학과 소식, 중고거래 마켓, 자유게시판 격인 안경 스레드, 해우소 쉼터 등을 통해 전국 안경인들을 위한 품격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안경인사이트는 모든 안경인들에게 유익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안경업계 건전한 여론을 형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국내 안경산업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플랫폼을 표방한다.

안경인사이트 관계자는 안경인사이트는 대한민국 모든 안경인 누구나가 편하게 접속해 자신의 의견과 지식을 알리고 함께 공유하는 안경업계 대표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저급한 유언비어로 업계를 어지럽히고 여론을 호도하지 않는 클린한 사이트 환경을 만들어 가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계획 중이오니 안경사 분들을 포함한 업계 관계자 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경업계는 그동안 건전한 여론을 만들어내고 안경인들 모두가 하나된 목소리로 업계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논의를 해나가는 플랫폼이 전무 했었다.

이에 안경인사이트는 단순히 방문자 수만을 높여 업체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안경인들이 유용한 정보를 최대한 빨리 습득해 그들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안경사들 역시 안경인사이트 오픈 소식을 적극 환영하고 있다.

안경인사이트에 가입했다는 한 안경사는 안경업계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그동안 익명에 가려져 불손한 여론들이 형성되고 퍼져나가 피해를 보는 일들이 적지 않았던 것으로 알고 있다. 안경인사이트는 회원들만 게시글 작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책임있는 여론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다고 이용소감을 전했다.

안경업계 발전을 위한 토탈 네트워크 플랫폼 안경인사이트에 대한 안경인들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안경업계 발전을 위해 안경인사이트가 어디까지 성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경인사이트 홈페이지(ankyungin.com)로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