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비젼 26개 안경광학과 재학생에 장학금 전달

“생활비 걱정 줄이고 학업에 전념하기를”

2025-10-02     노민희 기자

스타비젼(대표 박상진) 오렌즈 아카데미는 지난달 19일 전국 26개 대학 안경광학과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며 업계에 첫 발을 내딛게 될 예비 안경사들을 적극 후원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학교 측에서 성실성, 우수성을 기준으로 선발한 학생들에게 지급됐다.

스타비젼은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며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고 있다. 또 다수 대학과 산학협력을 체결해 현장실습, 아카데미 교육, 취업 연계 등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인재 양성의 메카인 오렌즈 아카데미는 올해로 8기까지 수료를 완료했으며 학생들의 취업 연계, 진로 확장에 앞장서고 있다. 오렌즈 아카데미는 콘택트렌즈 기초 이론 렌즈 착용·관리 실습 구면·난시 검사법 상품 지식 교육 지오메디컬 공장 견학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준비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오렌즈 콘택트렌즈 검안사(O.C.O) 자격을 취득하는데 가맹점 점장, 본사 아카데미 강사, 마케팅팀, 가맹점 관리팀 등에서 근무할 수 있어 더욱 폭넓은 취업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오렌즈 관계자는 대학교 안경광학과 장학금 지원은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준비하는데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오렌즈는 장학사업,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인재 육성과 업계 발전을 위한 마중물이 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