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산업계 CEO초청 릴레이 특강

2010-06-14     정담원

을지대 안경광학과…이정배협회장 장만호박사등 강의


을지대학교 안경광학과(학과장 이군자교수)에서는 지난 달 20일, 27일 3? 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안경관련 산업체 ceo 특강을 진행하였다.

20일에는 이정배 대한안경사협회장의 강연이 진행되었는데, ‘안경사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희망’이라는 주제로 협회의 주요업무에 대한 소개와 제도,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내용이었다. 특히 안경사의 권위를 위해 의식변화와 노력이 필요하고 협회의 결속력이 강화되어야 단체와 개인이 함께 상생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번 강의는 졸업을 앞둔 재학생들에게 앞으로의 진로 및 방향에 대해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주었다고 전했다.

한편, 27일에는 소모옵티칼 장만호대표가 ‘안경사의 차별화’라는 주제로 각각 자신에게 꿈이 무엇인지 질문하는 것으로 강연이 시작되었다. ‘삶의 이유를 아는 사람은 삶의 방법도 안다’라는 의미심장한 문구를 강연에 인용하며 꿈에 대해서도 의문을 품고 끊임없는 노력을 하여 정체성을 찾으라는 의미를 전달하였다.

해당 강연에는 각각 120명의 학생들이 경청했으며, 강연에 참석한 한 학생은 “사회진로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충고와 조언이 되었고, 새로운 지식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한 강연 이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