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에 제 3공장 건립… 내년에 코스닥 상장합니다"
2011-11-04 강민구
샤론-울트라 시리즈로 국내-해외 시장 본격 공략
고객에 가장 좋은 제품을 가장 편안하게 제공
“뉴바이오가 어느덧 사반세기(四半世紀)를 맞이 했습니다. 내년에는 뉴바이오가 제2 도약을 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김숙희 뉴바이오 대표이사가 내년에 창립 25주년을 맞아 신제품 ‘샤론(sharon)'시리즈와 ’울트라(ultra)'시리즈를 내놓고 본격적인 내수시장 공략에 나섰다.
김 대표는중국 청도, 전남 광주에 이어 2012년에 경기도 김포에 제3공장을 설립하여 한달에 1000만개를 생산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등 공격적인 경영에 나서고 있다. 김 대표는 또 내년에 코스닥 상장을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으며 첨단시설과 앞선 기술력으로 순수 국내 브랜드 개발 등에 땀과 열정을 쏟고 있었다. 다음은 김숙희 대표와 일문일답.
-2012년에 창립 25주년을 맞게 되었는데 소감을 얘기해 달라.
△뉴바이오는 그동안 전 임직원이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눈에 손상을 주지 않는 물질특허를 개발하는 등 좋은 콘택트렌즈로 국민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내년에 어떤 부문에 주력을 할 것인가.
△우선은 연구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할 것이다. 내년 3월중에 경기도 김포에 제3공장이 착공되면 많은 부문에서 변화가 올 것이다. 생산라인의 자동화 시스템은 물론이고 원가절감-다양한 디자인 등 국내 콘택트렌즈의 새로운 르네상스 시대를 주도 할 것이다.
-뉴바이오의 수출 현황은 어떠한가.
△사실 연초에는 잠시 주춤 했었다. 하지만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일본 등에서 품질을 인정 받으면서 수출에 가속페달을 밟고 있다. 앞으로도 실리콘 나노 등 신소재 개발을 능동적으로 전개하여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 할 것이다.
-내수시장 공략, 키워드는 무엇인가?
△초기에는 마땅한 마케팅 수단이 없던 시절이었다. ‘뉴바이오 품질은 뛰어나다’는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오늘날에 이르렀다.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회사로 쉼없이 정진 할 것이다. 또 뉴바이오가 내년을 겨냥하여 내놓은 ‘샤론(sharon)'시리즈와 ’울트라(ultra)'시리즈는 국내 시장에서 획기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내놓은 신제품은 콘택트렌즈의 글로벌 시장 새로운 트렌드인 팩렌즈를 집중적으로 선보여 반향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인 울트라와 샤론 제품의 강점은 뭔가.
△울트라 시리즈는 보습력을 더욱 강화 하였고, 산소투과율이 일반 시중 렌즈의 2배이상에 달해 착용감을 높였으며 장시간 촉촉함이 유지되는 프리미엄 렌즈이다. 울트라는 근시렌즈인 울트라뷰, 미용렌즈인 울트라 다크 브라운 써클, 그레이, 브라운, 핑크의 울트라 2톤으로 구성되었으며 구매고객에게는 나노 케이스를 증정한다. 또 샤론은 1주일의 렌즈를 1회용 가격으로 판매하는 렌즈로 젊은 세대에 맞는 디자인 트렌드와 가격으로 시장의 욕구를 수용한 렌즈이다. 렌즈의 디자인부터 패키지까지 철저한 소비자 테스트를 거쳤으며 보습력 강화와 균일한 두께와 균등한 곡율반경 형성으로 착용감을 더욱 편하게 만든 야심작이다. 시장의 좋은 반응으로 출시한지 1개월도 안되어 추가제작에 들어 갈 정도로 시장의 피드백이 폭발적이다.
-r&d(연구 개발)은 어떻게 하고 있나.
△뉴바이오 부설연구소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성렌즈 개발, 신소재 연구 등을 하여 특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할 예정이다. 김포에 제3공장 건립을 계기로 미국 fda에 통과되는 브랜드를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을 공략 할 것이다.
-안경원의 수익 증진 방안이 있는가.
△앞으로는 팩렌즈 시장이 크게 늘어 날 것이다.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한다면 제품 회전율이 높아져 안경원의 수익도 함께 늘어 날 것이다. 또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눈에 띄는 디스플레이 등도 적극적으로 공급하여 소비자가 쉽게 안경원에 다가설 수 있도록 하겠다.
-뉴바이오의 기업이념에 대해 밝혀달라.
△뉴바이오의 이념은 소비자들이 어떻게, 얼마나 편하게 렌즈를 착용 할 수 있게 하는 지가 지상과제이다. 어둠에 빛을 발한다는 마인드로 경영을 하고 있으며 ‘가장 좋은 제품을 가장 편안하게 고객들에게 제공하자’가 기업이념이다.
/조성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