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DNC "변화를 기회로…" 전사적 워크숍
2010-06-14 유승남
전국 임직원 140여명 참석 성황
국내 대표 안경프랜차이즈기업인 ㈜토마토디앤씨(대표 김영돈)는 지난 6월 4일과 5일 이틀간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그린손해보험연수원에서 통합 이후 첫 전사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에는 ㈜토마토디앤씨의 안경사업부(일공공일,안경나라,씨채널안경)뿐 아니라, 남성전용 미용실 블루클럽, 패밀리 브랜드인 ㈜뷰티르샤의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임직원 등 총 140여명이 전국에서 참여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워크샵을 열게 된 배경은 각 브랜드의 사업영역 소개와 새로 설립한 비전 발표, 2010년 하반기 목표 등에 관한 내용을 공유하여 보다 발전적인 기업이 되고자 함이라고 토마토디앤씨 측은 설명했다.
특히 초청 강연자로 나선 그린손해보험 이영두 회장은 "각 브랜드가 현재도 업계에서 최고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브랜드지만, 앞으로는 각 브랜드간의 협력과 제휴를 통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각 브랜드간의 통합 및 제휴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든든한 후원자로의 약속을 다짐했다.
이어 둘째 날인 5일에는 직원간의 단합 및 사기 증진을 위해 명랑운동회가 개최되었다. 여러 가지 게임으로 구성된 명랑운동회는 임원과 직원간의 벽을 허물고 모두가 하나 될 수 있는 단합의 장을 마련해 전 직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새로운 변화에 앞서 이번 워크샵을 통해 힘찬 각오를 다진 토마토디앤씨. 그리고 각 사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뭉친 만큼 앞으로 이들의 조화가 국내 안경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벌써부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