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덴코리아는 지난 20일 포르쉐디자인 4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로덴스톡 본사 게르하드 노박 부사장이 참석해 특별한 자리를 만들었다. 아이포커스는 게르하드 노박 부사장과의 인터뷰로 포르쉐디자인 40주년 기념행사의 의미를 새기는 자리를 만들었다.
-한국방문 소감은?
△한국은 두 번째 방문했다. 선글라스나 안경을 위한 행사로는 처음이다. 깨끗하고 디자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안경원을 방문해서도 전문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경영에 참여해 감명을 받았다.
-로덴스톡은 어떤회사인가?
△로덴스톡은 1873년에 설립되어 13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안경이나 선글라스 분야에 많은 경험과 풍부한 기술력을 갖춘 회사이다. 로덴스톡은 고급 광학산업 제품의 선두주자로 안경렌즈와 아이웨어를 취급하는 유일한 회사이다.
-로덴스톡과 포르쉐디자인과의 만남은 어떻게 이뤄졌나.
△포르쉐디자인과는 2001년도에 인연을 맺었다. 포르쉐디자인은 1972년에 설립되었으며, 로덴스톡과의 인연은 2001년에 첫만남을 가졌다. 이후 상징적인 스타일의 디자인을 추구하면서 패션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를 추구하게 되었고 그와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포르쉐디자인 선글라스는 어떤 제품인가.
△포르쉐 디자인은 독일 최고의 디자인과 기술, 장인정신 및 품질에 기반하여 로덴스톡 본사 ?헨에서 100% 디자인, 개발되고 있다. 최고의 수준을 가능케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겸비하였으며,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급 재료 즉 티타늄, 카본파이버 등과 같은 재료를 사용한다. 세계적으로 상징성이 있는 제품 p8478과 같은 파일럿 스타일의 선글라스, 요코오노 선글라스와 같이 상징되는 제품들이 있다. 로덴스톡의 포르쉐디자인 아이웨어는 세계적으로 80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최고급 안경원에만 유통되며 전 세계적으로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오늘 포르쉐디자인 40주년 기념행사를 한국에서 개최하게 된 소감은.
△로덴스톡은 이번 포르쉐디자인 40주년을 우수한 파트너인 로덴코리아와 그리고 한국의 중요 고객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만들어서 영광이다. 오늘밤 서울에서 로덴스톡의 포르쉐디자인 아이웨어에 보여준 성원에 감사드린다.
-한국 안경시장을 어떻게 보고 있는가.
△굉장히 특별한 시장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유수한 기업들에서 대량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고급 유명브랜드가 발전할 수 있는 시장으로서의 여건도 만들었다. 그만큼 소비자들이 럭셔리한 제품들을 선호하는 경향은 남달라 보인다.
-로덴스톡의 기업이념은 무엇인가?
△로덴스톡의 기업철학은 로고에 잘 나타나 있다. 완벽함을 추구하는데 로덴스톡에서 출시된 제품들이 고급화된 시장에서 더 많이 팔려나가는 것을 원하고 있다. 130년이라는 긴 역사가 말해주듯이 사람들이 착용하는 제품을 어떻게 하면 더 편리하고 편안하게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