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보다보면 기존의 디자인과는 뭔가 조금 다른, 색다른 컬러와 재질감이 눈에 띄는 안경을 착용하고 나온 연예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바로 오뜨잘루시에서 유통하고 있는 Rye&Lye(라이앤라이)이다. 1960~1970년대에서 영감을 받고 이를 새로운 기술로 재해석한 '퓨쳐 레트로' 아이웨어 라이앤라이는 감각적이고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스타들의 스타일링을 완성시키고 있다. 본지는 '오뜨잘루시라는 말처럼 누구나가 부러워할만한 아이웨어를 국내에 공급할 것'이라는 김영상 오뜨잘루시 대표를 만나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김영상 오뜨잘루시 대표는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홍보 활동, 차별화된 사후보증 등을 통해 믿음과 신뢰를 쌓을 것'이라고 전했다.
-오뜨잘루시의 소개를 부탁한다.
△프랑스어로 'Haute Jalousie'는 '고급스러운 질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누구나가 부러워하는 고급스러운 아이웨어를 국내에 유통하기 위해 설립한 회사로 지난해 이탈리아 브랜드 라이앤라이를 국내 런칭 이후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다.
-유통하고 있는 브랜드 라이앤라이에 대해 말한다면.
△2009년 처음 런칭된 이탈리아 브랜드이다. 특히 개성을 중시하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을 위해 디자인되었다. 또 아이웨어 본연의 기능성과 함께 패션성을 가미해 그날 그날의 의상 컵셉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는 패션 소품으로서도 적합한 안경이라고 생각한다.
오뜨잘루시에서 국내 유통을 하고 있는 라이앤라이는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 소재를 사용한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라이앤라이의 특징을 말해달라.
△고전적인 디자인에 신소재를 접목한 'future retro' 아이웨어 라이앤라이의 가장 큰 특징은 화려한 컬러감과 우레탄, 자작나무, 가죽과 같은 독특한 소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세련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라이앤라이 브랜드 특징을 고수하면서도 과감한 수정을 거치기도 한 아시안핏은 편안한고 탁월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상권보호 등 안경원을 위한 어떠한 영업 노력을 하고 있는가.
△고급화 정책을 위해 안경원 상권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다. 또 고가로 유통되는 고급 아이웨어인 만큼 가격정책이 흐려지지 않도록 인터넷 판매는 철저히 차단하고 있다.
-현재 안경원에서 반응은 어떠한가.
△기존과 다른 평범하지 않은 디자인을 이유로 안경원의 반응은 호불호가 갈린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의 컨셉에 맞는 안경원 위주로 판매를 하고, 관리를 하는데 주력을 다하고 있다.
-마케팅 및 영업 전략에 대해 말해달라.
△방송이나 잡지에 최대한 많이 노출시킴으로써 라이앤라이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 안경원과의 소통을 통해 믿음과 신뢰를 쌓는데 많은 노력을 투자하고 있다.
-사실 TV 방송 등에서 심심치 않게 라이앤라이 제품을 볼 수 있다. 스타마케팅에 주력을 하시는 이유라도 있는가.
△스타를 통한 마케팅 방법은 브랜드를 빠른 시간에 국내에 알릴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하지만 우선 남과 다른,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연예인들이 라이앤라이 아이웨어를 애용하고, TV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향후 계획을 말해달라.
△모든 소비자들이 라이앤라이를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라이앤라이하면 디자인과 컬러감, 재질 3박자를 고루 갖춘 고급 아이웨어라는 좋은 이미지를 심어 주도록 노력할 것이다. 또 국내에 아직 소개되지 않은 해외에 좋은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국내에 소개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다양한 홍보 활동, 차별화된 사후보증 등을 통해 전국의 안경사에게 믿음과 신뢰를 쌓을 것이니 발전해가는 오뜨잘루시를 응원해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