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시스템 변화 신속 대응, 전국에서 최신제품 구매 장점
2012-12-07 권기혁
또 국내에선 처음으로 눈에 걸치는 모든 제품들을 취급하고 있는 유일한 회사이기도하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5년 창업 이래 안경테, 선글라스, 스포츠고글, 스키고글 등 EYEWEAR 상품만을 전문적으로 제작, 유통, 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EYELUCY, A.Kurtz, TYPICA, BENFIX, SUPER STAR 등 각기 다른 컨셉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B2B사이트는 2008년부터 안경시장의 유통 시스템의 변화에 발빠르게 적응하기 위하여 2008년 '다사도매 http://www.dasadome.com'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조용환 대표이사는 "B2B사이트를 운영하기 시작한 것은 신상품의 빠르고 적극적인 홍보가 가능하고, 안경원에서도 빠르게 최신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시작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하고 "안경원에서는 인터넷을 통하여 전국 어디에서든 지역에 제약을 받지 않고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주문확인이 편리하고 다음날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라고 강조한다.
다사케뮤니케이션 B2B운영의 특징은 타업체와 다르게 한 모델당 3장 이상 총 20장 이상이면 주문이라는 소량주문 시스템으로 구매자의 재고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또 결제시스템은 카드결제가 가능하여 빠르고 편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B2B운영으로 업체가 바로 주문이 가능해서 자사에서 소비되는 인건비 및 운영비가 절감되는 부분을 업체에게 돌려줘 영업이익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한편 다사케뮤니케이션은 국내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에 눈을 돌리기 시작해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2011년부터 수출을 시작하여 소비재, 액세서리, 한류관련 전시회, 최근 일본 IOFT 및 홍콩광학전시회를 포함하여 관련 국내외 대부분의 전시회에 참가하면서 회사와 브랜드를 홍보하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
그동안 중국, 일본, 홍콩 등 동아시아 지역에만 국한되어 있던 것이 각종 안경전시회 참여로 유럽, 미주 등으로 수출시장을 늘려가고 있다.
2013년에는 상해광학전시회를 시작으로 국내외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아시아 지역은 좀더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활동으로 바이어들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유럽 및 미주 지역은 현재의 아이템을 보완하여 그들에게 적합한 상품들을 개발해 좀 더 많은 만남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kkeehyuk@fneyefocus.com 권기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