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츠 “시력검안 전문가 양성” 교육
2010-08-09 유승남
(주)휴비츠(대표 김현수)는 지난 7월 8일 시력검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6개월 일정의 시력검안교육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7월 8일부터 12월 30일까지 시력검안 강의가 진행된다.
휴비츠 측은 시력검안교육과 관련 체계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의 영향으로 교육신청 공고를 낸지 1주일 만에 신청자가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휴비츠는 교육자들의 열의에 보답하기 위해 ‘기수제’를 운영, 교육생들이 친목도모 및 정보교류를 통해 교육 열기가 더욱 진척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강의 첫 날 김현수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휴비츠에서 개최하는 시력검안교육에 열의를 갖고 참여를 해주신 안경사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면서, 시력검안교육의 중요성을 특히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광주보건대학의 심현석 교수가 강사로 나서 시력검안 전반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며, 앞으로 6개월간 양안시검사, 양안시 분석 및 처치, 시기능 훈련 프로그램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휴비츠의 한 관계자는 “예상 밖으로 많은 신청인원이 몰려, 교육을 받지 못하게 된 안경사분들에게 송구하다”고 전하면서 “매년마다 실시될 시력검안교육 프로그램이므로, 앞으로는 더욱 많은 안경사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을 조정하겠으며, 더불어 많은 분들이 신청해도 교육이 원활이 진행될 수 있도록 양적, 질적인 측면에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문의 : 031-428-9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