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설립하여 만 6년을 넘어서고 있다. 니덱브랜드는 합리적 가격과 투명한 유통구조라는 캐치플레이즈를 내걸고 진정성 있는 영업, 즉 안경원, 안경사를 최우선으로 하는 영업시책과 중가 브랜드로서의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등 출범 당시의 많은 우려를 딛고 자리매김을 했다. 2013년의 당사는 니덱브랜드의 질적 성장을 이루는 원년이 되었으면 한다. 회사의 내실, 직원 개개인의 경쟁력, 당사 고객들의 진정한 만족감 등 진일보하는 한해를 만들고 싶다.
-2013년 신제품 출시 계획은?
△2012년 색필터렌즈인 니덱 oc렌즈를 출시하면서 색필터렌즈의 대명사가 되었다고 자부한다. 니덱브랜드는 2013년도 기능성렌즈의 출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트랜지션 변색렌즈의 신버전 출시, 청광차단을 목적으로 하는 청광차단렌즈, 새로운 기술의 편광렌즈 등 안경원에 고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2013년 마케팅 전략은?
△2013년 니덱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은 '교육'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2013년의 경기전망 역시 좋지 않다는 것이 지배적이다. 국내 안경시장 역시 극심한 불황을 예상하고 있다. 누구나 어려움을 이야기 하지만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하여 무언가를 하는 것은 아니다. 국내의 안경렌즈 시장은 이미 성숙된 시장이라고 말할 수 있다. 더 이상 단초점렌즈의 성장을 기대하지 않는다. 생활수준 및 문화수준의 향상, 많은 정보의 습득 등 고객의 눈높이는 이미 상당한 수준이다. 그런 다양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당사는 2013년 다양한 컨텐츠의 교육내용을 만들어 안경사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 간과하지 않겠다.
-2013년 중점 사업목표 및 계획은?
△2013년의 중점 사업은 우선 직영판매를 확대해 나가는 것이다. 보다 통일된 마케팅과 보다 일관성 있는 영업을 진행하고자 직판위주의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능성 특수렌즈를 중심으로 한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역별 세미나 개최 등 교육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온라인상의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2012년에 준비해 성과를 보이고 있는 카페 및 블로그 운영 등을 통하여 시대의 흐름에 맞는 접근방식으로 확대해 가는데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