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쿠퍼비젼코리아 최익준 대표 인터뷰

2010-05-31     강민구


▲ 쿠퍼비젼코리아 최익준 대표
" 제 3세대 '아바이라' 미·유럽·홍콩서 호평 기능진보에 주력하겠습니다"

쿠퍼비젼코리아는 최근 신제품인 제3세대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아바이라’를 출시하는 등 콘택트렌즈분야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쿠퍼비젼코리아의 ‘아바이라’는 이미 미국과 유럽, 홍콩 지역에서 호평을 얻은 제품인 만큼 국내 시장에서도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연말쯤에는 난시용 렌즈를 예고하는 등 잇단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는 최익준 쿠퍼비젼코리아의 대표를 특별 인터뷰에 초대하였다.


q : 쿠퍼비젼의 모기업은 어디인가.
▲쿠퍼비젼은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으로 샌프란시스코에 본사와 r&d를 두고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q : 쿠퍼비젼코리아는 어떻게 운영되는가.
▲ 쿠퍼비젼코리아 운영은 본사에서 모두 직영으로 하고 있다. 제품의 품질 서비스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위해 전국 영업망 모두를 본사에서 직접 통제 관리하고 있다.

q : 쿠퍼비젼 콘택트렌즈는 광고 보다는 입소문으로 강한 제품인 것 같다.
▲ 우리회사의 모토는 ‘소중한 콘택트렌즈의 경험’이다. 콘택트렌즈는 의료 제품이기 때문에 안경사 등 전문가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본다. 소비자의 눈 상태에 따라 정확한 진단 처방이 중요하다. 전문가가 올바른 제품을 소비자에게 올바르게 처방해야 한다.

q : 제품 종류를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 달라.
▲ 최근에 실리콘 하이드로겔 이라는 제3세대 제품을 출시하였다. 산소 투과성이 높아 건조함등이 해소됐고 렌즈의 딱딱함, 이물질 불편등이 해소되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또 기존의 1세대,2세대 제품보다 최고의 기술적 진보를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외에도 쿠퍼비젼코리아 제품은 기능성에 주력한 제품을 계속 출시하고 있다.

q :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비자의 반응은 어떤가.
▲ 소비자들보다는 전문가들의 호응이 더 좋은 제품이다. 첨단 소재의 제품이다보니 전문가들이 먼저 소비자에게 추천하는 제품으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q : 최근엔 프로클리어 원데이 제품이 유행인 것 같다.
▲ 프로클리어 원데이 제품은 한국과 미국의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눈의 건조감을 줄이는 유일한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우리의 각막구조는 입술구조와 같다. 입술도 마르면 갈라지고 출혈이 되듯이 수분이 꾸준히 제공되어야 한다. 현대인들은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프로클리어 물질자체가 수분을 잘 잃어버리지 않기 때문에 인체와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q : 소비자들의 렌즈 관리 방법에 대해 말씀해달라.
▲ 사실 원데이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2주용이나 한달용을 착용하는 분들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콘택트렌즈는 용액이나 케이이스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별로 없다. 문제는 항균세척인데 복잡하고 번거롭더라도 소비자들이 잘 지키고 인식한다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

q : 향후 출시 계획인 제품이 있는가.
▲ 모두에게 최고의 콘택트렌즈를 제공한다는 것이 우리의 회사 방침이다. 앞으로는 어린이, 청소년의 근시진행을 억제하는 콘택트렌즈를 곧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홍콩 등에서 임상실험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q : 쿠퍼비젼은 어떤 연령층이 주 타깃인가.
▲ 우리 회사는 연령층 타킷이 없다. 제품 모두가 기능성에 초점을 맞추다보니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폭넓게 우리 제품을 만족하고 있다고 본다.

q : 쿠퍼비젼은 최근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노하우를 알려 달라.
▲ 기본이 중요한 것 같다. 첫째는 제품이 좋아야 하고, 둘째는 서비스가 중요하고 셋째는 전문가나 소비자에게 가격도 맞아야 한다고 본다. 하지만 결국은 사람이라고 본다. 우리회사 직원이나 거래처 모두가 대표라는 인식을 같고 동업자의식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q : 쿠퍼비젼만의 고객 만족도 전략을 듣고 싶다.
▲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칼 제품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어간다면 고객 만족도도 자연히 따라온다고 본다.

q : 건강유지는 어떻게 하는가.
▲ 출장때는 가방에 항상 운동화를 넣고 다닌다. 시간이 날 때 2∼3시간씩 달리기를 함으로써 체력 관리를 하고 있다.

q : 콘택트렌즈 산업에 대한 전망을 부탁한다.
▲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에도 콘택트렌즈시장은 성장을 계속해왔다. 전 세계적으로 5조원의 시장이 형성되어있다. 앞으로도 콘택트렌즈의 수요는 계속 늘어 경제성장률보다는 지속적으로 커나가리라고 본다.

q : 쿠퍼비젼 ceo로서 경영철학을 밝혀달라.
▲ 우리 회사의 핵심 가치인 성실성,단합,고객중심,혁신,결과지향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도록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직원은 나의 가족이다. 모두가 하나가 된다면 해내지 못하는 일은 없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