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안경, 신규 가맹점에 검안기 무상 지원합니다”

2015-01-30     노현지
<인터뷰>원 종 일 대표
원종일 대표는 "체인본부와 가맹점의 상생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선착순 100곳의 가맹점에 검안기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선착순 100곳 가맹점에 최상위 검안기 풀세트 제공
안경원 체인 전환 따른 경제적인 부담 경감 차원

행복나눔안경 체인은 내달 1일부터 행복나눔안경 체인에 가맹하면 (주)휴비츠의 최상위 검안기 HDC-9000PF 풀세트를 무상으로 100가맹점에 한하여 선착순 지원을 시작하였다. 이번에 행복나눔안경 체인에서 무상으로 지원하는 장비의 구성은 AR. 포롭터. 전자식 데스크. 전동 체어. 편광 LCD 차트까지 풀세트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주)휴비츠에서 생산하는 검안 장비 중 가장 최신 모델이자 최상위 구성으로 안경원에서 개인적으로 리스나 할부를 통하여 구매하면 평균 판매가격이 2천5백만 원 이상인 고가 제품이다. 행복나눔안경 원종일 대표와 성동찬 총괄본부장에게 이번에 지원되는 선착순 100가맹점 검안기 무상지원 프로모션에 대하여 자세하게 들어보았다.


-선착순 100곳의 가맹점에 한하여 검안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하게 된 배경은.

△앞으로 안경업계는 개인 상호보다는 체인 브랜드의 비중이 많이 늘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경기저하로 인하여 많은 안경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체인가맹을 통하여 새로운 활로를 찾고 싶어하는 안경원이 많지만 체인 전환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처음 기획은 30~50곳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행하려 했지만 지원 숫자가 적으면 상생의 의미를 제대로 전달 할 수 없기에 지원 대상을 선착순 100곳의 가맹점으로 확대하였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행복나눔안경이 목표하는 것은.

△광고대로 100곳의 가맹점 지원을 기준으로 약 25억 원 이상의 엄청난 비용이 소요되기에 결론을 내리기까지 내부적으로 토의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체인본부가 부담이 되더라도 진심어린 마음으로 체인 가맹점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면 가맹점의 경쟁력이 상승 할 수 있습니다. 또, 가맹점의 영업이 활성화되고 수익이 늘어나면 행복나눔안경이 추구하는 '나눔'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더 많이 실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나눔을 어렵게 생각하고 나눔으로 내 것이 줄어든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저희 행복나눔안경 체인은 보건복지부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식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나눔에 사용한 모든 비용은 정부기관이 공식적으로 발행하는 기부영수증으로 세금공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가맹점, 체인본부, 그리고 소외계층 모두가 '동반성장을 통한 행복한 나비효과'를 목표하는 것입니다.


-선착순으로 휴비츠의 검안기 풀세트를 무상으로 지원받는 방법은 무엇인가.

△안경원이 행복나눔안경 체인본부와 가맹 계약을 체결하고 체인본부가 지정하는 100% 위탁 여벌렌즈(한미 스위스 고굴절, 고굴절초발수, 초고비 멀티, 초고비 초발수 등)와 호야 주문렌즈를 합쳐 월 120만원씩 48개월 동안 약정 사용하는 조건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또한 여벌렌즈에 대하여는 대부분의 안경원이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였지만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매월 약정 금액인 월120만 원 이상을 초과해서 사용한 렌즈금액에 대해서는 추가 사용금액 만큼 현금 할인 혜택도 받게 됩니다.


-검안 장비는 어떻게 지원되나.

△체인가맹 절차가 완료되면 체인본부가 KT 렌탈에 검안장비 세트에 대한 리스보증금을 납부하고 나머지 리스 잔금은 안경원 명의로 리스 계약을 체결하고 리스비용을 매월 납부하면 체인본부가 매월(또는 분기) 가맹점이 납부한 리스 비용을 약정 기간 동안 나누어 현금으로 안경원에 캐시백 형태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간혹 왜 안경원 명의로 리스 계약을 체결하는지 묻는 분들도 계시는데 안경원 명의로 리스를 진행하는 이유는 체인본부가 체인 가맹점에 약 1천만 원 가량의 위탁 안경렌즈를 제공하고 체인본부 명의로 한번에 1백대의 리스 상품이 불가능 하여 캐시백 형태로 현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행복나눔안경을 중심으로 (주)휴비츠, KT 렌탈, 한미스위스렌즈, 호야렌즈 등 업종별 국내 최고의 업체들이 함께하여 신뢰성과 안정성이 100% 보장되는 완벽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모션이 이외에 안경원에게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인가.

△기존 안경원과 안경원을 신규 오픈하려는 모두에게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현재 안경원을 운영하는 경우는 무상으로 검안장비를 지원받으면 기존에 사용하던 검안장비는 중고로 판매하여 현금으로 사용 할 수 있고 예비 창업자들은 검안기를 무상지원 받고 체인본부에서 100% 위탁 여벌렌즈를 풀 도수로 지원하며 별도의 비용이나 코드 개설 없이 호야렌즈를 사용할 수 있어 안경원 창업시 약 20~30% 정도의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검안장비를 지원받으면서 월 120만원 약정으로 사용하게 되는 렌즈도 100% 위탁 여벌렌즈와 호야 수입 렌즈를 합산하여 월 120만원의 약정 금액이 책정 되므로 혼자 매장을 운영하는 소규모 안경원까지 혜택이 돌아갈 수 있습니다.


-행복나눔안경 체인의 또 다른 장점은.

△가맹점에서는 현재의 인테리어를 유지하면서 간단하게 상호 변경만으로 체인 가맹이 가능하여 금전적 부담과 영업 중지로 인한 손실이 없어 행복나눔안경 체인의 테마인 나눔과 동반성장 의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대부분이 영세 사업자인 안경원에 억지로 체인본부의 수익을 창출하지 않고 오히려 기존에 없던 수익을 창출하여 체인 가맹점에 돌려주려 합니다.

hyunjii@fneyefocus.com 노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