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콘다트 에실로 인스트루먼트 CEO는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안광학기기 분야의 활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신일광학을 통해 한국 시장에 에실로 안광학기기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일광학 통해 에실로 안광학기기 알릴 것"
"한국 시장은 아직 발전할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충분히 성장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에실로에게 한국 시장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지난 1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힐튼호텔서 만난 크리스토퍼 콘다트(Christophe CONDAT) 에실로 인스트루먼트 CEO는 이처럼 말하며 한국 안광학 시장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줬다.
크리스토퍼 콘다트 대표를 만나 한국 안광학기기 분야에 대한 전망과 마케팅 전략 그리고 세계 안광학기기 분야 시장에 대해 이야기 나눠봤다.
-한국과 신일광학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한국 시장은 에실로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입니다. 한국 시장은 기술이 주도하고 있는 시장이고 커져가는 아시아 시장에서도 중요한 시장입니다.
또한 한국 시장은 매우 경쟁이 심한 곳입니다. 한국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안광학기기 분야(Instrument Division)에서의 활약이 매우 중요합니다.
에실로는 안광학기기 분야에서 한국 시장에서 하이 퍼포먼스를 가진 테크니컬 솔루션을 가지고 패턴리스 옥습기, 검안기와 계측기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에실로는 (주)신일광학과 22년간 관계를 돈독히 맺어 왔고 앞으로 10년 후, 20년 후도 신일광학과 비즈니스를 계속 확장하면서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서로 우호적인 관계, 파트너십의 관계, 상호 동반자적인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입니다.
-신일광학을 통해 한국에 에실로 기기들이 많이 판매된 것으로 아는데,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신일광학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한국 안경 시장에서 신일광학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에실로는 기술적인 이노베이션, 새로운 제품과 기술을 통해 매년 계속 성장해왔습니다.
신일광학은 진보된 기술이 주도하는 한국 시장에서 에실로 안광학기기를 소개해주고 안경원에서 에실로 옥습기 및 검안 장비를 사용함으로서 혜택이 많이 돌아간다는 것을 설명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입니다. 작년에 에실로에서 신일광학을 세번 방문했고 여섯번의 미팅을 통해서 상호 협력을 해왔습니다. 또한 작년에 약 20명의 한국의 안경사분들이 프랑스에 있는 에실로 인스트루먼트 공장을 견학했습니다.
-에실로 본사에서는 올 한국 시장의 전망을 어떻게 보는가. 그리고 한국시장에 대한 본사 차원의 마케팅 전략은.
△올해의 한국 시장에 대해서는 정확히 말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말할 수 있는 것은 길게 보았을 때는 한국 시장은 계속 성장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하이 테크니컬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프랑스와 독일의 안경업계와 비교해서 한국은 아직 높은 기술력을 이용한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여력이 많기 때문에 에실로 안광학기기는 성장할 수 있다고 봅니다. 또한 대한민국에는 약 8200여곳의 안경원이 있으므로 성장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세계 안경광학기기 시장은 어떻게 전망하나.
△세계 안경광학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특히 유럽 시장 때문입니다.
그러나 에실로 인스트루먼트는 작년에 미국, 중국, 브라질, 멕시코, 스페인과 이탈리아, 한국에서 매출이 크게 성장했습니다. 에실로는 새로운 패턴리스 옥습기인 NEKSIA 와 새로운 다른 기기들을 통해서 전 세계적으로 매년 10% 정도의 성장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