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슬레저 디자인 선글라스 인기있습니다

2015-05-15     노현지
뛰어난 착용감과 눈 보호 가능한 제품 눈길 끌어
레저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착용 가능해 인기
나이키 리커버 라인은 깔끔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레저 활동 시 어떠한 패션에도 잘 어울려 코디가 쉽다는 이점이 있다.

레저용 제품의 인기가 안경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레저용 제품 중에서도 아웃도어 제품은 등산 시에만 착용할 수 있다는 인식이 강했다. 그러나 '애슬레저' 디자인의 제품들이 출시되며 일상에서도 아웃도어 제품을 착용할 수 있다는 인식이 확대됐다. 애슬레저는 운동(Athlete)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운동 시 착용한 옷을 운동을 끝낸 후에도 갈아입지 않고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제품이다. 이러한 제품의 인기로 아웃도어도 일상에서 착용 가능하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특히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5월을 기점으로 캠핑, 트레킹 등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아웃도어 제품 관련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할인행사 진행으로 아웃도어 의류 및 장비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세에 안경업계에서도 야외활동에서 패션은 물론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레저용 선글라스 제품을 속속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티피카는 18g 초경량 제품으로 착용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을 주면서도 강도가 뛰어나 야외활동 시 파손 우려가 적고 편안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사커뮤니케이션은 '티피카(TIPICA)' 신제품을 출시했다. 티피카는 스트릿 패션을 콘셉트로 신선하고 독특한 아이템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특히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충남 태안 몽산포해수욕장에서 진행된 캠핑과 더불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문화, 공연 행사를 접목한 복합 문화 축제인 '2015 고아웃 캠프'에 참가해 감성캠프 브랜드 릿지 라인(Ridge Line)과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인 '티피카 캠핑키트 리미티드 에디션'과 '마이스토리' '슈퍼에어' '젤리피쉬' '피버' 제품을 현장 판매했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티피카와 릿지 라인의 독특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슈퍼에어 제품은 18g 초경량 선글라스로 TR 소재로 만들어져 코눌림 방지와 착용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야외활동 시 착용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을 줘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참가자의 소지품 중 18g 무게의 소지품을 인증하면 슈퍼에어 정품 선글라스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향후 야외활동 용 선글라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다리에프앤에스(대표 이상봉)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 선글라스를 출시했다. 나이키 리커버(RECOVER) 컬렉션은 나이키 아이웨어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으로 깔끔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과 로고가 매력적인 모델로 다양한 레저 활동 시 편하게 쓸 수 있는 기본 웨이페러 스타일의 모델이다. 또한 나이키 모조(MOJO) 선글라스는 매끈한 실루엣과 가벼운 인젝션 프레임을 가지고 있어 착용감이 편안하며 다양한 레저 활동에 용이한 모델이다. 템플의 빅 사이즈 나이키 로고가 포인트인 제품이다.

hyunjii@fneyefocus.com 노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