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의 새로운 역사를 쓴다. 마용덕 대표
2016-01-08 아이포커스편집
―안경 프랜차이즈 아이젠트리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다면.
▲아이젠트리는 하우스 브랜드 전문 안경원으로 부산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안경 프랜차이즈이다. 부산에는 경성대점, 광복점, 대연점, 마린시티점, 본점, 부산대점, 서면점, 장산아울렛점, 토곡점, 화명점이 있으며 전국적으로 총 40여 개의 가맹점이 있다. 점차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고 있다. 본사 및 가맹점 안경원에 입점된 브랜드는 디올, 구찌, 프라다, 크롬하츠 등 명품라인부터 레이밴, 뮤지크, 스틸러, 카린 등 하우스 브랜드 라인까지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앞으로도 각양각색의 트렌드에 맞는 브랜드를 찾아 안경원에 갖춰놓을 예정이다.
―아이젠트리가 타 프랜차이즈와 다른 점이 있다면.
▲대부분 프랜차이즈는 본사의 패키지 메뉴에 따라 가맹점 원장에게 천편일률적으로 지시를 한다. 가령 매장 평수, 인테리어 소품, 제품 브랜드 등 모든 전국 가맹점이 똑같다. 아이젠트리는 기존 프랜차이즈와는 다르다. 아이젠트리는 지역 특성이나 가맹점 원장의 경력·생각·연령 등을 고려해 달라질 수 있다. 한 달에 한 번은 정기적으로 전국 가맹점 원장과 함께 세미나 행사를 진행한다. 바쁜 와중임에도 전국 가맹점 원장들의 출석률도 좋다. 또 여러 사람들의 합의적인 생각을 통해 '다함께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아이젠트리' 안경원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 또 가맹점이 성장할 수 있도록 마케팅.교육.상담서비스 등 경영지원 서비스는 물론 아이젠트리 안경원은 하나의 가족이라고 느낄 수 있도록 사회봉사 활동,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16년 아이젠트리가 추구하는 마케팅 방향은.
▲2016년은 기본에 충실한 해로 잡았다. 안경원은 고객의 눈을 책임지는 전문성이 밑바탕돼야 한다. 그와 더불어 고객에게 친절과 감동을 함께 주는 서비스 마케팅을 구축할 것이다. 첫째, '아이젠트리식 전문검안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구축하는 것이다. 둘째, 고객 만족도 서비스 교육을 체계화할 계획이다. 셋째, 본사를 비롯해 전국 가맹점이 동시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젠트리가 한마음 한뜻으로 똘똘 뭉친 한가족이라는 것을 보여줄 계획이다. 끝으로 2018년까지 전국 100호점 달성, 경상권 1위 브랜드로 자리잡을 것이다.
전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