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안경사, 시기능훈련 인재양성에 박차

 

 

COVD Korea 국제지부(한국시기능훈련교육협회.이사장 신효순)가 대학과 MOU를 체결하고 시기능훈련 전문가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MOU는 시기능훈련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대학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최근 백석문화대(총장 송기신)와 행동발달검안학에 대한 공동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을 골자로 한 MOU를 체결, 안경광학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시기능훈련 비전과 진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예비 안경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시기능훈련에 대한 이해와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수성대 안경광학과가 진행하는 LINC+ 프로그램과 연계, 시기능훈련에 대한 심도있는 특강을 실시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도 가야대 안경광학과, 대구과학대 안경광학과 등 재학생들에게 시기능훈련과 진로, 비전에 대해 소개하는 특강을 지속적으로 펼치면서 미래 안경사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안경광학과뿐만 아니라 수원 아름학교에서 '시기능이해와 시기능훈련'이라는 주제로 교사직무연수도 진행한 바 있다.

신효순 이사장은 "갈수록 안경사나 안경광학과 학생들, 교육자들의 시기능훈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 필요성이 커지면서 안경광학 전공이 아닌 사람들도 문의가 적지 않게 오고 있다. 대학은 물론 안경사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 폭 넓은 안경업계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