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형 별 안경테 고르는 법 제대로 알아야 어울리는 안경 찾을 수 있어
안경은 기본적으로 시력이 나쁜 사람들이 많이 쓰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에 노출된 눈을 보호하기 위해, 포인트 패션 아이템으로 안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다.
요즘은 굳이 유행에 따를 필요 없이 마음에 드는 안경테를 골라 쓸 수 있어 선택의 폭도 넓다. 하지만 아무 안경을 쓴다면 기껏 쓴 안경이 어울리지 않아 낭패를 볼 수 있는데 이때 자신의 얼굴에 맞는 안경테를 골라 써야 멋지게 연출 할 수 있다.
우선 둥근 얼굴은 각진 안경테가 어울린다. 둥근 얼굴을 가진 사람이 둥근 안경테를 쓰면 얼굴이 더 둥글게 보이기 때문이다.
반대로 둥근테는 각진 얼굴이 어울린다. 각진 턱이나 광대 등에서 풍기는 강렬한 인상을 둥근 안경테로 포인트를 줘야 인상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이다.
얼굴 폭이 좁은 역삼각 얼굴형은 윗 부분의 폭이 넓은 안경테가 어울린다. 부각되는 이마의 넓은 관자놀이를 가려준다.
각진 얼굴형 보다 더 턱과 광대가 발달된 얼굴형이라면 위가 넓고 아래가 뾰족한 안경테가 어울린다. 턱과 광대를 커버해 시선을 위로 분산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이어 턱이 유난히 발달됐다면 안경테 윗 부분이 두꺼운 프레임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그래야 시선이 위로가서 턱으로 가는 시선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이와 반대로 계란형 얼굴이라면 모든 안경테가 어울리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골라 쓰면 된다.
관련기사
임채령 기자
syjj426@fneyefocu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