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경사회 제49차 정기대의원 총회
(사)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회장 최병갑) 제49차 정기대의원총회가 지난달 25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교총 웨딩하우스에서 개최됐다. 총회에는 김종석 협회장을 비롯해 이명석 중앙회 감사, 황선학 재무부회장, 신영일 총무부회장, 황윤걸 서울시안경사회 회장, 박종달 인천시안경사회 회장 등 중앙회 및 주요 시도안경사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장현국 경기도 의회 의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궉기정 총무부회장의 사회로 시작된 1부 총회에서는 총 대의원 140명 중 64명 현장 참석, 52명 위임으로 총 116명이 정족수를 충족해 총회가 성립됐다. 최병갑 회장의 개회선언과 함께 회무경과보고와 감사보고가 이어졌으며, 2021년 예결산 보고 및 2022년 예산안 보고가 있었다. 의안심의는 2021년도 사업 및 세입, 세출 결산과 2022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 세출 예산 심의 건이 상정돼 다수의 동의를 얻어 원안이 통과 됐다. 3호 안인 제2회관 사용의 건은 현재 의정부에 위치한 제2회관이 건물주의 전세금 인상 요구로 인해 운영이 어려워져 현재 전세금으로 매입할 수 있는 또 다른 지역 회관으로 이전하는 안건이 통과 됐다. 2부에서는 최병갑 회장의 개회사와 김종석 협회장과 장현국 의장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각종 시상식이 진행됐다.
최병갑 회장은 개회사에서 "참석해 주신 김종석 협회장님 이하 내외빈 분들과 대의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난 2년동안 코로나 사태로 불편한 일상과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경기도안경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경기도 임원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새해에는 안경사 분들 모두가 미래를 앞서가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여러분이 행복을 만들어 나가는 멋진 여정에 늘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시상식은 유공회원 포상과 협력업체 감사패, 우수분회 시상, 1인시위 표창패 수여가 있었다. 먼저 유공회원 도의회 의장상에는 정동영, 정해두, 전찬순, 이경원 안경사가 수상했으며, 협회장 표창은 이장노, 궉기정, 주상민, 한미옥, 임은덕 안경사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는 윤태정 안경사, 수원시 시장상에는 궉기정, 최재용, 최은숙 안경사, 경기도안경사회 회장 감사패는 황운섭 중앙회 법제처장,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이명석 경기도안경사회 20대 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공로패는 이정우, 윤태정, 박상진, 최은숙 안경사가 수상했으며, 온라인 판매 무산 공로패는 윤일영 안경사가, 경기도 의장상은 전찬순, 이경원, 정해두, 정동영 안경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협력업체 감사패는 성심광학, 한샘앤컴퍼니, OK광학이 각각 수상했으며, 우수분회 시상에는 최우수 분회에 고양시분회, 우수분회에는 성남, 안상, 오산 분회가 선정됐다. 1인시위 표창패는 54명의 안경사를 대표해 김진정 안경사가 수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