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하게 다듬은 눈썹 말고, 거칠고 뾰족한 눈썹!

브로우 펌이 전에 비해 대중적인 뷰티 케어로 자리 잡은 데에는 시대를 관통하는 날카로운 키워드 때문이다. 바로 '젠더리스(genderless)'다. 젠더리스는 이분법적으로 성별을 구분하고 나이에 국한하는 것을 시대착오적인 발상이라 정의한다. 남성이 치마를 입고 하이힐을 신는다. 여성이 테일러드 슈트를 입는다. 눈썹을 다듬고 립스틱을 바른 남성, 민낯에 눈썹 결을 거칠게 살린 여성. 젠더리스는 성별과 나이를 막론하고 이상과 현실을 유영하듯 자유로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출처 유스미 인스타그램 @youthme_official

 

앞머리가 고슴도치처럼 뾰족하게 솟아있고 눈썹 한 올 한 올이 고집스러워 보이는, '남성의 것인지 여성의 것인지 구분할 수 없는' 눈썹은 이목구비를 부드럽게 만드는 대신 날렵하고 또렷한 인상을 만든다. 와일드하고 에너지 넘치는 매력은 덤이다. 

 

출처 엔트로피메이크업 인스타그램 @entropymakeup

브로우 펌을 할 때는 세안 후 눈썹 주변에 유분과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잔여물이나 노폐물이 남은 채로 펌제를 도포하면 텍스쳐가 고르게 발리지 않아 펌이 빨리 풀리거나 부분적으로 되기 십상이다.

 

펌제를 도포할 때는 눈썹을 원하는 각도로 '바짝' 당겨 피부에 밀착하자. 앞머리는 아래에서 위를 향해 수직으로, 중간 부분은 45도로, 끝으로 갈수록 수평으로 빗어주면 와일드하면서도 섬세하게 결을 만들 수 있다. 

 

눈썹을 다듬고자 한다면 펌을 마친 후 다듬도록 하자. 펌을 하다 보면 눈썹의 결이나 모양과는 별게로 숱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도 있다. 펌을 어느 방향으로 하느냐에 따라 눈썹에 빈 공간이 생길 수 있으니 숱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예민하다면 눈썹 주변에 밤 타입의 진득한 크림을 바르자. 펌제가 피부 자극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출처 유스미 인스타그램 @youthme_official

#유스미 #트라이미브로우펌

유스미의 트라이미브로우펌은 튜브형으로 출시되어 도포하는 양을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고 브러시나 별도의 툴 없이 눈썹 위에 바로 바를 수 있는 아이템이다. 오렌지 컬러의 튜브에는 눈썹을 부드럽게 만들어 기존의 결을 해체하는 연화제가, 그린 컬러의 튜브에는 눈썹을 원하는 결과 방향으로 고정하는 중화제가 담겼다. 유분을 제거한 눈썹 위에 연화제를 도포한 후 랩을 얹어 8~12분, 화장솜으로 닦아내고 눈썹을 빗어 원하는 결을 만든다. 눈썹이 흐트러지지 않게 중화제를 조심히 도포하고 8~12분 후 화장솜으로 다시 한 번 닦아 내면 된다. 

 

출처 엔트로피메이크업 인스타그램 @entropymakeup

#엔트로피메이크업 #터프브로우리프트펌

엔트로피메이크업은 마스카라와 유사한 3D 모양의 멀티 브러시가 특징이다. 펌제를 도포할 수 있는 브러시와 눈썹의 결을 정돈할 수 있는 브러시를 양방향으로 장착했다. 화이트 컬러의 1제를 눈썹에 바른 후 6분, 1제를 닦고 2제를 바른 후 6분이 지나면 다시 닦아낸다. 비교적 가느다란 모는 5분 이하로, 굵은 모는 8분에서 10분 내외로 시간을 조절하는 것을 추천한다. 1제와 2제를 도포한 후 시간이 절반 이상 경과했을 때 눈썹을 원하는 방향으로 빗어주면 결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