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로 나눠 온라인 접수‧교육

 

 

2022년 하반기 안경사 보수교육이 9월부터 11월까지 3차로 나눠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사)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김종석‧이하 대안협)는 지난달 29일 하반기 보수교육 진행 건을 고지하고 안경사들의 적극적인 참가를 당부했다. 

올해 하반기 보수교육은 대안협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 등록이 가능하며, 2022년도 현장 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 미이수자를 비롯한 지난해 현장 보수교육 미이수자는 교육일정을 확인하고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교육대상은 2022년도 현장 보수교육 대체 온라인 교육(4평점) 미이수자를 비롯해 2019년부터 2021년까지 현장 보수교육(4평점) 미이수자,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장기미종사자 업무복귀 교육 현장 보수교육(4평점) 미이수자인 안경사가 해당된다. 교육기간은 각 차수별로 월 1회씩 진행되며, 오는 29일부터 시작해 10월 27일, 11월 24일에 열린다.시간은 13시부터 17시까지이며, 모두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대안협 홈페이지 로그인 후 교육일정을 확인(공지사항 및 교육일정에서 확인)한 다음 마이페이지에서 '보수교육 신청'을 하면된다. 교육 희망 일자 선택 후 교육 신청을 하는 순이다. 

사전접수는 각 교육일 기준 2일 전까지 완료해야한다. 오는 29일 교육을 신청하고자 하면 2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단, 접수인원이 초과되면 조기에 종료될 수 있으며, 접수 전에 교육비 납부가 진행돼야 한다.

한편 사전접수를 진행한 교육생에게는 교육 하루 전, 대안협 홈페이지에 등록된 연락처로 교육 접속 URL 문자메시지 발송될 예정이므로 대안협 홈페이지에 등록된 연락처(휴대폰 번호)를 반드시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 정보를 수정해야 한다.

하반기 보수교육 수강 방법은 교육 1일 전 협회에 등록된 연락처로 접속URL이 발송될 예정이며, 발송된 URL 주소를 클릭해 ZOOM 프로그램으로 접속해야 한다. 교육 접속 후 반드시 ID를 면허번호와 이름으로 변경해야 출석이 인정되며, 이후 강의 수강을 완료해야 최종 교육 평점 인정된다. 중간에 재접속하는 경우 수강시간이 부족해 보수교육 평점이 일부 인정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므로 접속 URL을 정확히 전달받기 위해서는 대안협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연락처를 최신정보로 업데이트 해놓는 것이 중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안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안경사협회(02-756-1001-내선 216, 226, 22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