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 부위에 국소로 부착할 수 있는 똑똑한 아이 패치가 나선다

피부가 얇은 눈가 근육은 자외선과 같은 외부 자극에 쉽게 자극될 뿐만 아니라 쓸 때마다 강해지는 다른 근육과 달리 쓸수록 약해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수시로 수분과 영양을 불어넣어주어야 건강하고 탄력있게 유지할 수 있다. 특히 요즘처럼 대기가 건조한 겨울은 눈가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할 때다. 거추장스러운 방법말고 평소에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관리법은 없을까? 여기 국소부위에 부착할 수 있도록 ‘미니’ 사이즈로 출시된 팩을 소개한다. 투명한 필름으로 만들어져 사무실에서도 티안나게 사용할 수 있는 똑똑한 눈가 전용 패치다.

출처 마르시끄 인스타그램 @marshique_official

■미간 패치

소위 노화와 관련있는 주름으로 팔자 주름이나 눈가 주름을 떠올리기 쉽다. 하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 얼굴에 자리 잡는 무서운 세로 주름, 미간 주름도 주의해야 한다. 세로 주름 역시 가로 주름과 마찬가지로 나이가 들며 더 깊어진다. 특히 미간의 주름은 인상을 예민하고 신경질적으로 보이게 만들기도 한다.

지금까지 눈가나 팔자, 목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전용 팩이 출시된 것에 비하면 미간 전용 팩은 찾아보기 어려웠다. 하지만 최근에는 ‘미간 패치’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미간 전용 팩을 선보이고 있다. 눈썹 사이 미간만 집중적으로 커버하는 삼각형 모양의 패치부터 세 갈래로 나누어진 부메랑 모양, 갈매기 모양까지 크기와 모양도 다양하다.

미간 패치는 접착력이 좋아 3~4시간은 기본, 밤사이 케어할 수 있도록 8시간 이상 부착할 수 있는 것들도 많다. 경직된 미간 피부에 수분을 부여해 피부의 탄력을 회복하고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등의 영양으로 피부를 탄탄하게 가꾸어준다. 

 

출처 셀더마 인스타그램 @celderma_official
출처 셀더마 인스타그램 @celderma_official

■아이 겔 패치

겔을 굳혀 만든 시트는 수분이 풍부해 연약한 눈가에 자극 없이 부착할 있을 뿐만 아니라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지는 눈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부여해준다. 작은 크기에 쫀득한 제형으로 얼굴의 굴곡에 따라 들뜨지 않고 밀착하는 것도 특징.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일상 생활을 때에도 활용하기에 좋다.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들이 아이 겔 패치를 선보이고 있으며 보통은 눈가의 온도를 낮추고 수분을 불어넣어 하이드로겔과 다크서클을 개선하고 노화를 막는 도움이 되는 비타민C 항산화 성분을 갖춘 것들이 많다. 순금을 함유해 광택을 부여하는 제품도 있다.

냉장고에 넣어 시원한 상태로 눈가에 부착해주면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 여겨지는 피부 열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눈가는 물론이고 팔자주름에도 활용할 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