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이달 5일부터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되는 2024 S/S 서울패션위크 기간 패션 브랜드와 아이웨어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트렌디한 K-아이웨어 제품을 선보인다. 진흥원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외부 어울림 광장에 팝업 부스를 조성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팝업 부스에서는 ‘BIG PARK(빅팍) X NINE ACCORD (나인어코드)’, ‘DOUCAN(두칸) X KNOUUN(노운)’, ‘AJOBYAJO(아조바이아조) X Double Lovers(더블러버스)’ 등 패션 브랜드와 아이웨어 브랜드 간 협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공항을 테마로 한 체험형 프로모션 팝업 부스는 색다른 방식으로 아이웨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도 주목할 만하다. 온오프라인 통합공간으로 기획된 공간인 만큼 현장 방문객을 위한 콜라보레이션 브랜딩 풍성 증정 이벤트를 비롯해 인증샷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시민 참여형 게릴라 이벤트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착용한 모델들이 DDP 어울림광장을 워킹하면 시민들이 이를 촬영해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행사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웨어 제품을 증정한다.

진흥원 도기태 총괄본부장은 이번 패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이 패션 업계 관계자는 물론 전세계 바이어에 K-아이웨어를 가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콘셉트와 연결되는 다양한 제작물 및 기념품을 통해 참관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K-아이웨어를 널리 알리는 기회로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