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DDP서 5~9일 열린 서울패션위크 공항테마 팝업부스 운영

패션브랜드×K 아이웨어 3개사 협업제품 선보여… 참관객 경품도

패션디자이너와 아이웨어 브랜드의 협업 컬렉션이 공개됐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 ‘2024 S/S 서울패션위크기간 어울림광장 및 트레이드 쇼 행사장 디자인랩 D-숲에 각각 부스를 조성하고, 참관객 및 국내외 패션 바이어에게 패션디자이너와 아이웨어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안경기업의 디자인 역량강화 및 패션산업으로의 진입을 통한 브랜드 기업의 신유통판로 확보에 목적이 있다. 또 브랜드의 고착된 이미지 탈피 및 쇄신을 통해 동종 업계내 차별성을 확보하는데 의미가 있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패션 브랜드 3개사와 아이웨어 브랜드 3개사를 각각 매칭해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이를 통해 더욱 트렌디해진 K-아이웨어를 선도했다. 참여 업체는 BIG PARK(빅팍) X NINE ACCORD (나인어코드), DOUCAN(두칸) X KNOUUN(노운), AJOBYAJO(아조바이아조) X Double Lovers(더블러버스).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어울림 마당 팝업 부스는 참관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K-아이웨어 쇼케이스로, 다양한 시민참여형 이벤트와 경품을 제공했다. 브랜드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공간 및 공항을 테마로 한 체험형 프로모션 공간으로 구성됐다.

부스를 방문하면 누구나 브랜드 콜라보 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마련했다. 또한 부스 내에서 콜라보 제품을 착용한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선착순으로 스크래치 쿠폰(선착순 1200)을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와 현장 방문객 모두에게 콜라보레이션 브랜딩 풍선을 제공하는 참관객 이벤트가 진행됐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착용한 모델들이 DDP 어울림광장을 워킹하는 모습을 촬영해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모델 찾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글라스를 증정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