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페퍼 본사, 쇼핑몰-가맹점 중간도우미 역할로 수월한 창업 도와

안경원탐방 - 블루페퍼 안경 NC백화점 청주점

지난 10월 새롭게 문을 연 블루페퍼안경 NC백화점 청주점은 영업면적 24,403(7,382) 규모에 지하 1층부터 8층까지 영업을 전개하고 있는 NC백화점 1층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청주 고속터미널이 위치한데다 대단지 아파트와 주요 상권들이 밀집해 있어 청주 지역 중에서도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으로 꼽히며, 고속터미널 신축공사가 완료되면 터미널과 지하로 연결돼 청주 최고의 중심상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로 인해 블루페퍼안경 청주점은 NC백화점 1층 중심 매장으로서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 곳이다. 청주점을 이끌고 있는 김우석 원장과 김희원 점장은 안경사 경력만 수십년에 이르는 베테랑들로 검안은 물론 가공, 피팅 등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오픈 2달만에 NC백화점 청주점의 랜드마크로 자리를 잡았다. 블루페퍼안경 NC백화점 청주점을 이끌고 있는 김희원 점장을 만나 자세한 얘기를 들어봤다.

블루페퍼안경 NC백화점 청주점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희 블루페퍼안경 청주점은 검안에 대한 남다른 철학을 가지신 김우석 원장님이 진두지휘하고 계시며, 청주 중심상권 대표 안경원으로서 다양한 상품 구색은 물론 고객분들이 편하게 안경에 대한 모든 것을 둘러보실 수 있도록 인테리어부터 디스플레이, 고객 동선에 이르기까지 본사와 함께 심혈을 기울여 오픈한 매장입니다. 매출 역시 오픈 두 달만에 목표로 한 금액을 한참 웃돌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안경을 해가신 고객 분들 모두 저희 매장에 대해 상당히 만족해 하십니다.

블루페퍼 NC백화점 청주점의 경우 오픈까지 본사에서 엄청난 노력을 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매장 규모나 위치도 1층 중심에 위치할 수 있도록 본사 대표님의 노력이 상당했습니다. 매일 청주에 내려오셔서 저희 원장님과 함께 백화점 관계자들과 장시간 회의를 거치고 기나긴 설득작업을 한 끝에 가장 메인인 곳에 자리할 수 있었습니다. 규모 역시 백화점 측에서 특별히 배려해 훨씬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타 체인 대비 훨씬 저렴한 가격에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해 오픈 부담을 본사에서 상당히 줄여준데다, 신용보증기금을 통한 저리 대출도 본사에서 진행해줘 정말 어렵지 않게 오픈까지 이를 수 있었으며, 제품 수급도 본사 도움으로 오픈하자마자 국산, 수입 할 것 없이 핫한 브랜드들로 채울 수 있었습니다. 본사 관계자 분들에게 인터뷰 자리를 빌어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블루페퍼안경체인 본사가 다른 체인 본사와 차별화 된 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블루페퍼안경 본사는 가맹점에 대한 매출이나 제품 사용에 대한 압박이 전혀 없습니다. 가맹점마다 위치한 상권이 다르고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제품 구색을 갖춰야 하는데 블루페퍼 본사는 이에 대한 것을 가맹점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최고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른 체인들의 경우에는 제품 사입과 매출에 대한 압박이 상당한데 블루페퍼는 이런 것이 전혀 없습니다. 또 초기 인테리어 비용을 다른 체인 1/3가격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가맹점 부담을 상당히 많이 줄여줍니다.

김희원 점장
김희원 점장

오픈 후에도 본사에서 남다른 관리를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본사 관계자 분들이 매주 매장을 방문하셔서 제품 디스플레이나 기타 손이 가는 부분들을 많이 케어해 주시고 계십니다. 또 원장님과 매주 미팅을 통해 가맹점과의 소통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주고 있어 본사가 정말 노력을 많이 한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또 블루페퍼 본사 장점이 다양한 프레임 브랜드를 가맹점에 공급한다는 것인데, 합리적인 가격의 고퀄리티의 PB상품은 물론, 굵직굵직한 국산, 수입 하우스 브랜드들도 좋은 조건에 판매할 수 있게 해주셔서 고객 분들이 상당히 만족해 하십니다.

 

끝으로 쇼핑몰이나 대형마트에 입점을 고민하시는 안경사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쇼핑몰이나 대형마트 입점이 로드숍보다 더 많은 금액이 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본사를 잘 만난다면 꼭 그렇지만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가 위치한 NC백화점 청주점도 청주 메인 상권에 위치해 있고 백화점 1층에 자리하고 있는데, 본사 이태환 대표의 노력으로 생각보다 합리적인 금액에 오픈할 수 있었습니다. 또 쇼핑몰 매장은 본사뿐만 아니라 위치하는 쇼핑몰 본사와도 소통이 잘돼야 합니다. 중간에서 본사의 역량이 중요한데 블루페퍼는 본사에서 이러한 부분을 전부 담당해 주기 때문에 일하기가 편합니다. 쇼핑몰 매장은 보장된 상권에 오픈을 하는 만큼 제약도 많기에 이점을 잘 알고 오픈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루페퍼의 경우 타 체인 오픈 비용에 1/3가격으로 오픈이 가능한데다 1인 오픈도 가능합니다. 쇼핑몰 오픈을 고민하신다면 가성비 갑인 블루페퍼안경체인을 생각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모두 다 힘든 시기에 오픈을 염두하시는 만큼 정말 많이 고민해 보시고 본인에게 꼭 맞는 매장을 오픈하셨으면 합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