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공급가·트렌디한 제품… 위드렌즈 숍인숍 선택 후회없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아이뱅크 안경원은 지난 1991년도에 오픈해 36년 동안 서면을 대표하는 안경원으로 자리 잡았다. 대한안경사협회 임원직도 지내며 안경업계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50년 가까운 시간 동안 안경사로 살아온 윤영수 원장은 지금도 아침마다 손수 외부 물청소를 하며 손님 맞을 준비를 한다. 고객들에게 다른 안경원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자신의 마음가짐을 다잡기 위해서다. 윤영수 원장은 2021년에는 떠오르는 콘택트렌즈 전문 프랜차이즈 위드렌즈를 입점시키며 젊은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남다른 철학과 비전으로 안경원을 운영하며, 그 누구보다 뜨거운 열정으로 안경사 생활을 해오고 있는 윤영수 원장을 아이뱅크 위드렌즈 부산 서면점 매장에서 만나 자세한 얘기를 들어봤다.

서면을 대표하는 아이뱅크 안경원을 방문해 기쁩니다. 매장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아이뱅크 안경을 부산 서면에서 91년도부터 해오고 있습니다. 협회 임원직도 여러차례 해오며 안경사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을 갖고 일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에는 위드렌즈도 입점시키며 젊은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자리에서 안경원을 운영하며 고객 분들과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많은 콘택트렌즈 숍인숍 프랜차이즈가 있는데 위드렌즈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우선 위드렌즈는 콘택트렌즈 전문 도매업체인 렌즈아이메디칼(구 시선메디칼)이 모회사로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글로벌 제품부터 PB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조건으로 제공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젊은 대표와 직원들이 부산까지 내려와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요청사항을 바로바로 개선해주는 모습에 위드렌즈를 선택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현재도 후회없는 선택을 한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위드렌즈 제품 중 가장 베스트 제품을 꼽아 주신다면요?

글로벌 제품부터 많은 제품이 있지만 위드렌즈 PB제품 중에서도 뉴트럴무드멜팅헤이즈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트렌디한 제품 디자인도 그렇고, 소비자 가격대와 공급 가격대가 좋아서 10~20대 여성 소비자들 반응이 뜨겁습니다. 앞으로도 더 트렌디하고 좋은 제품을 공급해 주길 기대합니다.

위드렌즈의 장점은 위에도 원장님이 말씀했다시피 원코드 시스템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맞습니다. 위드렌즈를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제품이 없어서 팔지 못한 적은 없었습니다. 공급력이 워낙에 좋기 때문에 없는 제품은 바로바로 영업사원들이 채워줍니다. 영업 마진이야 안경원 소관이기 때문에 안경원 입장에서는 다양하고 좋은 제품을 착한 가격에 공급받는다면 그 보다 더 좋은 프랜차이즈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드렌즈는 이에 딱 알맞은 프랜차이즈 브랜드였고 지금도 영업사원이 먼저 부족한 게 없는지 물어보고 각종 POP 홍보물도 알아서 제공해 줍니다. 글로벌 브랜드도 베스트 제품부터 신제품까지 인기 도수도 부족함 없이 공급해 주고 있어 굉장히 만족하는 중입니다.

윤영수 원장

위드렌즈 본사에 바라는 점이 있을까요?

본사가 좀 더 적극적인 투자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아직은 타 프랜차이즈에 비해 인지도가 조금은 낮은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소비자 마케팅에 조금 더 노력해 준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습니다. 듣기로는 2024년에는 많은 투자와 소비자와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이 진행된다고 들었습니다. 계절, 날씨에 상관없이 소비자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해주길 기대합니다. 또 한마디 덧붙이자면 타 체인처럼 무조건적인 확장보다는 내실 있는 운영을 했으면 합니다. 가맹점 경쟁력이 곧 본사 경쟁력입니다. 기존 가맹점들과의 소통과 협력도 지금처럼 잘 이어나갔으면 합니다.

끝으로 콘택트렌즈 숍인숍을 고민하는 안경사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글로벌 브랜드의 경우 소비자들이 지금은 이미 다른 곳과 가격 비교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숍인숍을 한다면 PB제품을 합리적으로 공급해주고 때에 따른 유기적인 교환이 잘되는 곳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콘택트렌즈는 60%정도가 코스메틱 시장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젊은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는 프랜차이즈를 택하라고 말해 주고 싶습니다. 위드렌즈는 PB제품 구색뿐만 아니라 원코드 시스템으로 글로벌 브랜드도 착한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맹점에 PB제품을 무작정 200~300개 밀어넣는 본사가 아닙니다. 200개 미만의 제품들로 유지를 하며 항상 신제품이 출시가 될 때 발 맞춰 판매량이 저조한 제품을 교환해줍니다. 본사 위탁 지원이 많은 점도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현명한 선택을 하셔서 어려운 시기 잘 운영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전국 안경사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내년에는 더욱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