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제품·홍보 모두 케어, 원코드 시스템으로 주문 수월

안경원 탐방 - 눈사랑안경 위드렌즈 동래 메가마트후문점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 위치한 눈사랑안경 위드렌즈 동래 메가마트후문점(이하 메가마트후문점)은 지난해 10월 오픈해 4개월이 지난 현재 지역 내 랜드마크 안경원으로 자리잡은 매장이다. 프리미엄 안경원을 표방하는 메가마트후문점은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고가의 하우스 제품들이 눈에 들어온다. 넓직한 공간에 고객들이 편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동선을 짠 인테리어는 내방 고객들의 편의는 물론 여느 호텔 프론트를 연상시킬 정도로 고급스러운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특히 오픈 때부터 위드렌즈 숍인숍을 함께 운영한 김민근 원장은 오픈 시에 부담을 줄여줬을뿐만 아니라 외부 익스테리어에도 위드렌즈 본사 직원들이 함께 고민해주고 힘을 써준 덕분에 매장 홍보는 물론 콘택트렌즈를 찾는 고객들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한다. 동래구 명륜동의 랜드마크 안경원인 눈사랑안경 위드렌즈 메가마트후문점 김민근 원장을 지난해 12월 부산 매장에서 직접 만나 자세한 얘기를 들어봤다.

동래구를 대표하는 눈사랑안경 위드렌즈 동래 메가마트후문점을 방문해 기쁩니다. 매장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우리 매장은 기존에 안경원이 있던 곳이 아니다보니 오픈 때부터 고객 홍보에 큰 노력을 기울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대형체인을 오랜 시간 운영하다 자리를 옮겨 간판을 갈고 오픈한 곳이다 보니 신경 쓸 부분이 많았습니다. 바나나 1000송이를 나눠드리는 이벤트를 비롯해 고객 유치 홍보에 심혈을 기울였고 현재는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상태입니다. 위드렌즈도 오픈 때부터 운영하고 있는데 본사 직원들이 인테리어나 외부 홍보에 신경을 많이 써줘 현재는 꽤 안정된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많은 콘택트렌즈 숍인숍 프랜차이즈가 있는데 위드렌즈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사실 현재 글로벌 렌즈 제품들이 안경원 입장에서는 크게 재미가 없는 품목입니다. 그래서 저도 처음에는 고민을 많이 했지만 주변에서의 추천도 있었고 상담 때부터 위드렌즈 본사 직원 분들이 오픈 전까지 많이 도와줬습니다. ‘가맹점이 잘돼야 한다는 위드렌즈 본사의 마인드가 진정성 있게 느껴졌기 때문에 선택을 하게 됐습니다. 초기 오픈 부담도 적고 원코드 시스템으로 제품 주문이 용이한 것도 선택의 이유였습니다.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하는 게 쉽지 않지만 위드렌즈는 가맹점 눈높이에서 모든 걸 케어해 주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드렌즈의 영업정책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있다면요?

부산은 서면과 남포동, 금정, 연제, 동래가 5대 상권으로 불리는데 동래는 현재 저희 매장이 위치한 곳이 중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매장보다 소비자 홍보가 중요합니다. 위드렌즈 본사에서 인테리어 비용을 줄여주고 소비자 홍보를 저희보다 더 신경 써서 노력을 해주고 있습니다. 위드렌즈는 가맹점과 소통이 잘 되는 부분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말하지 않아도 필요한 부분을 캐치해 먼저 제안을 줄 정도입니다. 또 저희 매장을 관리해주시는 영업사원 분의 정성과 노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위드렌즈의 베스트 상품을 꼽아주신다면 어떤 제품이 있을까요?

글로벌 제품부터 많은 제품이 있지만 위드렌즈 PB제품 중에서 멜팅헤이즈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트렌디한 제품 디자인도 그렇고, 소비자 가격대와 공급 가격대가 좋아서 안경원 매출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컬러와 디자인이 고객 입장에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 쉬운 제품이라 그런지 여성 고객들 만족도가 아주 높은 편입니다.

김민근 원장
김민근 원장

위드렌즈의 장점은 위에도 원장님이 말씀했다시피 원코드 시스템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원코드 시스템은 위드렌즈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메이저 브랜드 별로 대리점을 운영하기 때문에 브랜드 별로 코드를 따로 갖춰야 할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PB상품에 대한 운영에 있어서 단종과 신제품 출시에 대해 유동적이고 원활하게 진행해주다 보니 재고 부담이 적습니다. 파는 입장에서도 큰 무리가 없고 글로벌 제품부터 다양한 PB상품까지 한 번에 주문이 가능하고 제품 관리도 본사에서 알아서 해주다보니 가맹점 입장에서는 너무 편합니다.

위드렌즈 본사에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위드렌즈 본사는 가맹점이 어떤 애로사항을 얘기하거나 건의하면 다 수용을 해줍니다. 제가 말하기 전에 필요한 부분은 영업사원 분이 알아서 처리해주기 때문에 크게 바라는 것은 없지만 신규 고객들에게 제공이 가능한 샘플렌즈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콘택트렌즈 숍인숍을 고민하는 안경사 분들에게 조언의 말씀을 하신다면 어떤 얘기를 전하고 싶으신가요?

저는 간단하게 고민하신다면 위드렌즈를 선택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글로벌 제품의 경우 재고를 많이 떠안아야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또 숍인숍의 경우 선생님 한 분이 붙어 계셔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초기 자본에 부담이 가게 됩니다. 위드렌즈는 초기 자본 부담도 적고 원코드 시스템으로 글로벌 제품부터 PB제품까지 한 번에 제품 사입이 가능합니다. 재고 관리도 본사에서 정말 성의껏 신경을 써줍니다. 최근에 정부의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 허용에 대한 이슈가 있는데 이런 복잡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콘택트렌즈를 판매해 나가야 할지 답이 서지 않을 때에는 위드렌즈가 해답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