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매니져 첫 테이프… 보수교육 전시회도 대규모로 개최 예정돼

안경업계가 이달부터 안경사 수주회 시즌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2022년 대전에서 열린 안경매니져 수주회 모습이다.
안경업계가 이달부터 안경사 수주회 시즌에 돌입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 2022년 대전에서 열린 안경매니져 수주회 모습이다.

구정 연휴가 지나자 도매업계는 본격 수주회 시즌 준비로 분주한 모양새다. 각 시도안경사회 정기대의원총회가 종료되고 안경사 법정보수교육 개최 준비에 들어간 주요 시도안경사회들도 성공적인 보수교육 전시회 개최를 위한 준비에 여념이 없다. 대형 프랜차이즈 본사 역시 가맹점들을 위한 수주회 개최를 앞두고 있다.

오는 21일 첫 포문을 여는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는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안경매니져 가맹점을 비롯해 글라스스토리, 씨채널, 아이피아 등 전 가맹점주를 초청해 수주회를 개최한다. 안경매니져 수주회는 굵직굵직한 업체들이 대거 참가하며, 도매업체 관계자들을 비롯한 가맹점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안경매니져 수주회에 참가하는 A 도매업체 관계자는 국내 최다 가맹점을 보유한 안경매니져 수주회에 참가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참가를 위한 신제품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경매니져 수주회는 실제 제품 사입을 위해 참가하는 가맹점들의 출석률이 높은 행사인 만큼 기대감도 크다.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준 안경매니져 관계자 분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통 일본 아이웨어 레트로 이와모토(RETRO IWAMOTO)를 전개하는 에이브아이웨어(대표 신정섭)도 내달 5일부터 7일까지 서울과 대전, 대구에서 수주회를 개최한다. 5일 서울 수주회로 시작을 알리는 레트로 이와모토는 서울 관악구 카페 모리츠에서 개최되며, 6일 대전 수주회는 카페 비를 긋다에서 열린다. 7일 대구 수주회는 카페 위드모데스티에서 개최돼 전국 안경사들을 만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수주회에는 올해 트렌드를 선도할 신모델을 최초 공개하는데다 스페셜 기프트 등 다양한 혜택도 마련돼 있어 안경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전망이다.

보수교육 전시회 역시 이달 말 또는 내달 안에 속속 개최될 예정으로 제조 및 도매업체들은 개최 일정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과 경기 보수교육의 경우 매년 3월에 개최돼 업체들의 한 해 농사를 예견해 볼 수 있는 행사로 자리잡아 안경사들은 물론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행사다.

특히 이번 보수교육 전시회는 21대 집행부가 마무리되고 새로 선임된 22대 집행부가 처음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로 그 어느 때보다 기대감이 높다. 경기도안경사회의 경우 매년 진행되던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아닌 규모를 대폭 늘린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될 것으로 알려지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안경사회 보수교육 전시회에 참가를 희망한다는 B 업체 관계자는 경기도안경사회에서 이번에는 대규모 전시장에서 보수교육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알려져 개최 일정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연초에 안경사 분들이 대거 몰리는 행사는 보수교육 전시회가 유일하다. 안경사 분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성공적인 보수교육 전시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4월에는 대구국제안경전(DIOPS)도 열릴 예정으로, 제조, 도매업계 관계자들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코로나 펜데믹이 완벽히 종료되고 시작되는 첫 해인 만큼 안경업계가 예년과 같은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지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성공적인 한 해를 맞이하기 위해 첫 단추를 채우는 시기인 만큼 업계 관계자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는 성공적인 행사가 개최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