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전국 시도안경사회 보수교육 일정이 속속 확정되고 있다. ()대한안경사협회는 홈페이지에 공고를 내고 2024년도 전국 시도안경사회 보수교육 일정을 공개했다.

보수교육이 현재 확정된 지역안경사회 중 서울시안경사회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동안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진행된다. 인천시안경사회는 8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서 진행되며, 광주시안경사회는 417일 광주 과학기술원 오룡관에서 치러진다. 강원도안경사회는 414일과 281, 2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강원도 평창군 용평리조트, 2차는 강원도안경사회 원주 교육장에서 치러진다. 경기도안경사회는 아직 일정과 장소가 미정이며, 4월 대구국제안경전에서 일부 지역 안경사회가 보수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안협 관계자는 이번 2024년 보수교육은 회원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며, 교육비를 납부 한 후 일부 시도지부에서는 사전 접수를 통해 강의를 신청 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다른 지부의 교육 수강을 원할 경우 시도 사무국에 문의하여 필요한 강의를 사전 신청하여 수강 할 수 있다.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협회는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4년도 시도지부 보수교육의 일정은 ()대한안경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방법은 각 지역 시도안경사회 교육신청 후 현장 이수(해당 지역 시도안경사회에 문의) 타 시도 안경사회 보수교육 참석 희망 시에는 반드시 해당 지역 안경사회 사무국에 연락하여 신청 후 희망 안경사회 보수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보수교육을 받아야하는 교육 대상 안경사는 2023년도까지 안경사 면허를 취득한 안경사다. 2014~2023년도까지 보수교육 미이수자다. 1년 이상 안경사 업무에 종사하지 않고, 다시 안경사 업무에 종사하려는 안경사도 포함된다.

보수교육 이수 기준은 총 8평점을 취득해야 이수가 완료된다. 시도 안경사회 현장 보수교육 4평점과 온라인(VOD) 보수교육 4평점을 합한 8평점을 이수해야 한다. 시도 안경사회 보수교육(4평점)을 받기 전 온라인(VOD) 보수교육(4평점)을 이수해야 하며, 회비 및 교육비는 교육장의 혼선 방지 및 교육시간 엄수를 위해 대안협 홈페이지 및 무통장 입금을 통해 사전 납부해야 한다.

온라인(VOD) 보수교육은 대안협 홈페이지에서 교육비를 납부한 후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이수방법은 대안협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보수교육센터 바로가기, 강의 수강 메뉴 클릭, 2024년도 온라인 보수교육 클릭, 필수과목 2과목을 포함해 원하는 과목 4개 수강, 시험응시하면 이수가 완료된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