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상해국제안광학박람회(China Shanghai International Optics Fair 2024이하 SIOF)’가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상해 월드 엑스포 전시장(Shanghai World Expo Exhibition Centre)에서 개최된다.

SIOF는 중국에서 가장 큰 안광학 전시회 중 하나로, 세계적인 브랜드 제품을 진열하고 전세계 광학시장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최근 더욱 가치가 높아진 SIOF는 전세계 안경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스마트 글라스 관련한 다양한 정보 교환은 물론이고 세계적인 기업들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최신 안광학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전시회는 8만 제곱미터 규모의 전시장에서 800여개 업체들이 자신들의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주최 측이 추산하는 참관객 규모는 약 7만여명에 달할 전망이다. 특히 SIOF는 중국 시장 진출을 노리는 한국 기업은 물론 중국의 현지 안경 제조 기술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한국 안경업계 관계자들도 대거 참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SIOF에 참관할 예정이라는 대구의 모 기업 관계자는 상해 전시회는 북경 전시회와 함께 중국을 넘어서 세계적으로도 규모가 큰 전시회다. 특히 중국 기업들의 다양한 분야의 신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어 꼭 참관하고 있다. 코로나19 당시에는 열리지 못해 아쉬움이 컸지만 코로나19 엔데믹에 접어든 만큼 올해는 작년보다 질적 양적으로 발전된 전시회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IOF 전시품목으로는 안경테, 선글라스, 안경렌즈, 콘택트렌즈, 3D 안경, 디지털 렌즈, 시각 시험 장비, 안경 프레임과 렌즈 생산 기계, 안경 액세서리, 광학 부품 및 액세서리, 프레임과 렌즈 원료, 금형, 눈 보호 제품/솔루션/재료/렌즈, 콘택트렌즈 세척액, 케이스, 안과 의료기기 및 제품, 광학 워크숍 장비, 안과 렌즈, 저시력 보조 및 시험 장비, 관련 출판물, 광학 산업 협회 검안 및 안과, 안과 제품, 광학 안경 관련 도구 및 장비 안경업계는 물론 안과 쪽 제품들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