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발달 재활검안 영역 확대

COVD Korea 국제지부(한국시기능훈련교육협회, 이사장 신효순)50여 년간 사용해온 단체명인 COVD를 시대적 요구와 변화에 맞게 2024년부터 OVDRA로 변경됨을 선포했다. 단체명에서 볼 수 있듯이, 기존의 행동발달 검안에서 과학적인 기반의 신경가소성을 바탕으로 한 시각발달 재활 검안으로 의미가 확장됐다.

Optometric Vision Development & Rehabilitation Association (OVDRA)은 국제적인 명성과 권위를 자랑하는 비영리 시각발달재활검안협회다. OVDRA 회원은 시기능훈련 및 시기능재활을 제공함으로써 유아와 어린이 및 성인의 시기능을 발달시키고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기능이상을 교정하는 시기능전문가다.

OVDRA는 시각발달재활검안 교육 분야의 선도적인 권위 단체이며 국제공인 시기능전문가를 인증하는 주체인 단체다.

아시아 최초로 OVDRA 국제지부가 2015년 한국에 설립된 이래 미국 본회의 교육을 한국에서 받을 수 있게 됐다. OVDRA Korea 국제지부에서 전문가과정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회원은 시기능 훈련센터를 운영하며 시기능 이상으로 고통받는 대상자를 케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전국 31%(부산, 경기, 대구, 인천, 강원)에서 시기능훈련으로 치료지원을 이용할 수 있어 시기능훈련에 대한 대중 인식이 빠르게 증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