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티타늄과 고무메탈 접목 ‘단 하나의’ 아이웨어
필론주식회사, 100년간 고급 티탄만 취급 일본삼공광학 고무메탈 사용
부드러운 착용감·뛰어난 가공성 강점… 차세대 안경으로 남녀노소 주목

필론주식회사가 국내에 전개 중인 (Dun)’ 아이웨어는 부드럽고 탄력적인 고무메탈 소재와 충격에 강한 티타늄 합금을 이용해 제작한 일본 하이엔드 안경테다. ‘DUN’의 어원은 한국어로 탄성을 뜻하는 일본어 DUN-SEI(彈性 だんせい)에서 따왔다.

(Dun)’100년 동안 고급 티탄 소재의 안경만 만든 일본의 삼공광학 (Sanko Kogaku, since 1923)이 토요타 자동차그룹에서 개발한 부드러운 고무메탈(GUM METAL)을 이용해 제작한 하이엔드 안경 브랜드다.

GUM METAL 합금은 단단한 티타늄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고가의 희토류 합금이다. (gum)과 같이 부드럽고 탄력 있는 합금이라는 뜻이다. 금속 재질이면서도 고무와 같은 성질을 지닌다. 고무메탈은 고무와 같이 매우 섬세하고 탄력적이지만, 베타 티탄 합금보다 훨씬 더 강하다. 상온 또는 그 이하의 온도에서 아무리 강하게 변형을 가해도 절대로 변하지 않기 때문에 동절기에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는다. 고무 메탈은 일본 토요타 중앙연구소의 등록 상표이며, 국내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제품은 수준급이며, 주사 바늘에도 사용되는 고급 소재다. 또한 내열성이 매우 뛰어나서 용접을 가해도 부서지거나 물러지지 않는다. 기존의 티탄 합금과는 다르게 광택이 뛰어나서 귀금속과 같은 수준의 빛을 발한다.

고무 메탈의 표면경도는 매우 높지만 가공하기가 쉽고, 부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일반 티탄 합금에 비해 훨씬 더 인체에 친화적이다. 현재 차량 스프링, 골프클럽과 같은 스포츠용품, 인조 뼈와 같은 의료용구, 손목시계 케이스 등에 사용되고 있다. 고무 메탈 안경으로 인해서, 안경 산업의 가공 기술을 더욱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됐다. 또 부드러운 착용감과 뛰어난 가공성으로 인해, 차세대 안경으로 각광받게 됐다.

현재 (Dun)’ 아이웨어는 뛰어난 탄성과 충격에 강한 최고급 티타늄 합금 소재인 고무메탈에 다양한 기능을 접목하고 심플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감으로 세계 최고의 착용감을 추구하고 있다. 다양한 연령층 남녀노소 누구나 착용할 수 있는 스포티하고 심플한 디자인의 아이웨어라고 말할 수 있다.

2024 ‘(Dun)’ 메인 모델 소개

DUN _ DUN-2166

뛰어난 탄성과 충격에 강한 고무메탈(최고급 티타늄 합금) 소재로 만든 클래식한 사각형 안구 디자인의 착용감이 편안한 티타늄 안경테다. 컬러는 브라운과 다크블루 2가지가 있다. 무게는 19g이다.

DUN _ DUN-2179

뛰어난 탄성과 충격에 강한 고무메탈(최고급 티타늄 합금) 소재로 만든 반무테 디자인의 착용감이 편안한 빅사이즈 티타늄 안경테다. 무게는 18g이며 다크블루, 그레이, 매트블랙&엔틱골드 3가지 컬러가 있다.

DUN _ DUN-2181

뛰어난 탄성과 충격에 강한 고무메탈(최고급 티타늄 합금) 소재로 만든 모던한 캣츠아이형 디자인의 착용감이 편안한 티타늄 안경테다. 무게는 23g이며 블랙, 그레이, 실버&블랙 3가지 컬러.

DUN _ DUN-5153

천연 목면에서 추출한 환경친화적인 아세테이트 소재와 고탄성 티타늄으로 만든 클래식한 뿔테 디자인의 티타늄 안경테다. 안구모양은 사각형 디자인이며, 무게는 21g이다. 베타티타늄, 티타늄, 아세테이트 소재로 제작됐다. 블랙, 스모그그레이, 라이트브라운 호피, 브라운 호피, 블루 호피 총 5가지 컬러가 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