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DIOPS 눈여겨 볼 기업 정스옵티칼

브랜드스타즈 선정위원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산업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6‘2024 국가대표 브랜드 Korea Representative Brand’ K-패션 부분에 나사 없는 안경 브랜드 바이코즈(VYCOZ)를 선정했다.

국가대표 브랜드 행사는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발표해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산업별 최고 브랜드는 미디어 및 소비자 평가 등을 종합해 대기업, 중견, 중소 기업군으로 분류해 선정됐다.

바이코즈는 ‘by KOREA’라는 표현에서 만들어진 브랜드로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각각의 특허권을 가진 나사 없는 힌지를 개발, 디자인하며 아이웨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 바이코즈는 엔지니어 출신의 CEO가 구조적인 설계를 지휘하고 여기에 장인 정신의 수작업을 더해 유니크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의 아이웨어를 선보인다.

2013년 론칭한 이래 ‘COMFORT EYEWEAR’의 신조를 가지고 착용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안경원과 공급처 모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VYCOZ-ALL IN ONE OFFICE를 구축해왔다. 제조, 부품관리, 디자인, 유통까지 모든 것이 한 곳에서 이뤄져 품질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접수되는 주문을 2주 안에 공급할 수 있다. 실제 미국, 캐나다, 독일, 호주 등 20개 국가에 수출을 진행하며 매년 10~30%의 매출 증가를 달성하고 있다.

현재 바이코즈는 한 단계 더 큰 도약을 준비 중이다. 누진렌즈의 초점 이탈을 최소화시킨 INCLINE-T, 고도수 착용자를 위한 선글라스인 ORIGINAL SUN 등 다양한 기능성 컬렉션을 선보였던 경험을 토대로 특수 상황에서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아이웨어 개발을 시작하고 있다. OUTDOOR, SWIMMING, RUNNING 등 활동적인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착용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아이웨어를 선보이며 독자적인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웨어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바이코즈는 최근 신제품 MAX FLEX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바이코즈의 검증된 힌지 시스템인 PIVOT HINGE를 이용한 컬렉션으로 유연하면서도 견고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퓨어 아세테이트 소재의 인레이와 팔라듐 도금으로 완성한 티타늄 템플을 사용하여 세련된 소재의 균형감을 이룬다.

4mm 두께의 아세테이트 인레이는 극도로 가벼운 프런트에 고도수 렌즈를 조립하기 용이하게 디자인되었고, 전체 무게가 6g부터 시작되는 라인으로 활동적인 주니어들이 사용하기에 안정적이다. 템플 길이가 일반 주니어라인보다 더 길게 제작되어 성인 여성들에게도 알맞은 착용감을 제공한다.

게다가 템플 팁에는 커팅 라인이 제공되어 성인 여성부터 주니어까지 원하는 템플 길이를 쉽게 맞출 수 있으며, 자라나는 아이들이 착용하기에도 용이하게 설계되었다.

베이직한 블랙부터 상큼한 핑크, 라임, 블루, 차분한 건 컬러까지 모델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만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MAX FLEXBENY, CONY, HANY, JUNY, PANY 그리고 RANY 6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제품 문의는 info@vycoz.com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