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CEO부터 말단 직원에 이르기까지 직원의 옷차림이 기업 이미지에 끼치는 영향이 크다는 데 주목하며 각 기업들은 자신들만의 드레스코드를 정하기도 한다. 직장인들의 옷차림은 시대가 변함에 따라 다양하고 자유롭게 변하고 있으며 심지어는 자신의 능력과 신뢰 그리고 가치관까지 보여줄 수 있다.
한편 신입사원부터 시작해 임원까지 누구든 손쉽게 스타일리시한 연출 가능한 안경이 패션 포인트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로운 스타일 변신을 원하는 직장인을 위한 안경 스타일링법을 소개한다.
■댄디한 오피스맨으로 완성, 금테 또는 하금테 추천
훈훈한 남성미가 느껴지는 비즈니스룩을 연출하고 싶은 남성들은 하금테 안경과 금테가 제격이다. 브라운 컬러의 레오파드 패턴이 멋스럽게 가미된 디셈버스페이스 하금테 안경은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특히 안경 전면 하단의 골드 컬러 프레임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고조시켜 지적이면서도 세련된 비즈니스룩을 완성시켜준다. 브라운 하금테 안경으로 도회적인 느낌을 부각시킨 만큼 분위기에 맞는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도 중요하다. 톤 다운된 차분한 컬러감의 니트와 아이보리 컬러 팬츠로 캐주얼하면서도 포멀한 느낌을 더하고 안경 컬러와 유사한 브라운 가죽 시계로 포인트를 주면 손색없는 비즈니스룩이 연출된다.
또 마커스티 안경은 전문직에 종사하는 남성들에게 인기다. 내구성이 높고 가벼우며 금속 알레르기를 유발하지 않는 최고의 품질인 티타늄을 사용한다.
폴리아미드 TMi는 마커스티의 특수한 플라스틱으로 안정적이고 탄성이 있으며 UV, 압박감, 땀에 강한 초경량의 플라스틱이다.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골드 원형 또는 블랙 프레임 안경테 화룡정점!
누구보다 돋보이는 직장인 패션을 뽐내고 싶은 여성이라면 원형 안경을 추천한다. 골드 컬러의 원형 프레임이 개성 있는 디셈버스페이스 원형 안경은 패셔너블한 비즈니스룩 스타일링에 포인트가 될 아이템이다. 이때 골드 컬러가 얼굴 톤을 더욱 화사하게 만들어 경쾌하면서 발랄한 느낌을 부각 시킬 수 있다.
원형 안경에 트렌치코트 스타일링을 더하면 감각적인 비즈니스룩을 선보일 수 있다. 베이지 컬러의 트렌치코트로 트렌디한 분위기를 강조하고 깔끔한 블랙 컬러의 상·하의를 더해주면 세련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여기에 전체적인 룩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슬립온으로 마무리하면 시크한 커리어우먼룩이 완성된다.
클래식한 비즈니스룩에 지적인 매력을 부각시키고 싶다면 블랙 프레임 안경테를 추천한다. 슬림한 차콜 컬러 템플과 블랙 컬러의 부드러운 곡선 프레임이 돋보이는 '비비엠'의 BR-15 안경은 깔끔하면서도 도회적인 분위기를 살려준다. 또 금속 재질 전체가 가벼운 티탄 소재로 구성돼 있어 안경을 계속 쓰는 직장인들의 피로도 줄일 수 있다.
경기도 분당에 있는 A 안경원 원장은 "안경은 디자인과 형태에 따라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손쉽게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직장인들의 패션아이템으로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