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없는 여성들, 올바른 아이라인 그리는 법 익히면 개성 뽐낼 수 있어

무쌍 여성들은 두꺼운 아이라이너 보다 마스카라를 적극 활용해 속눈썹 연출에 힘써보자(사진=픽사베이)
무쌍 여성들은 두꺼운 아이라이너 보다 마스카라를 적극 활용해 속눈썹 연출에 힘써보자(사진=픽사베이)

아름다운 눈은 무조건 쌍꺼풀이 있어야 한다고 여겼던 예전과 달리 요즘은 매력있는 '무쌍' 여성들이 개성을 뽐내고 있다.

하지만 쌍꺼풀이 없는 여성들이 눈매를 강조하기 위해 눈화장을 진하게 할 때 화장을 하지 않는 것 처럼 보인다는 고민이 많다. 

이때 무조건 두껍고 진하게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 보다 아이라인 그리는 요령을 익혀 본인 눈에 맞는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쌍인 여성들의 눈의 특징은 눈을 뜨면 눈꺼풀이 눈 안쪽으로 말려들어가는데, 이때 점막에 아이라인을 꼼꼼하게 채워 주는 것이 눈두덩이 위에 무작정 두껍게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 보다 좋다. 

눈 아래 점막을 그릴때도 아래 점막을 다 그리는 것 보다 아이라이너로 눈꼬리 부터 반만 채워도 눈매를 강조할 수 있다.

섀도를 사용 할 때는 그윽하고 깊은 눈으로 보이기 위해 오렌지나 핑크빛 펄 섀도를 주로 사용해 음영을 더해주면 좋다. 또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을 풍성하게 표현해주는 것이 자연스럽다.

무쌍 메이크업의 핵심은 아이라인과 아이섀도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짙은 색의 아이섀도를 활용해 속눈썹 점막 부분부터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해주면 된다.

무쌍꺼풀이 짙은 화장을 할 경우 언더라인을 반드시 그려줘야 한다. 그렇게 해야 뚜렷한 눈매를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강한 메이크업 보다 무쌍 여성들이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하려면 속눈썹 연출에 더욱 신경쓰면 된다. 얇게 속눈썹 뿌리 부분에 아이라인을 그려준 후 마스카라를 꼼꼼히 발라 준다. 거기에 자연스러운 속눈썹을 붙이면 더욱 자연스러우면서도 강렬한 눈 연출을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